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들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사전에 구입한 상품을 해당 점포에 방문해서 찾아가는 ‘드라이브 픽’ 형태의 서비스를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당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면서 구매한 상품들을 출차 시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0일 오픈된 타임빌라스는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글라스빌, 플레이빌 등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갖춰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쇼핑한 상품을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가 도입됐다.
이용 방법은 간편하다. 타임빌라스 픽업서비스 앱 또는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전화번호, 차량번호, 브랜드, 쇼핑백 수량 등을 순차적으로 입력 후 모든 쇼핑을 끝내고 출차 시 주차장에 위치한 ‘픽업존’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접수된 상품은 픽업 담당 직원을 통해 픽업존으로 이동되며 고객은 앱에서 상품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F&B를 비롯한 일부 브랜드는 제외되며 이용 요금은 수량에 관계없이 2000원이다.
강우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점장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에서 유모차를 동반한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입장에서 조금이라도 편리할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테스트 운영을 통해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百, 친환경 브랜드 ‘OOTT’ 본점 오픈
- 롯데百, 올해 마지막 ‘LOTTE LUXURY DREAM’ 진행… 최대 40% 할인
- 롯데온, 오는 23일까지 ‘방구석 쇼핑’ 행사 개최
- 롯데 百 동탄점, 추석에 정성스러운 ‘한국인의 밥상’ 어떠세요
- 롯데百 ‘바로배송’ 운영… 추석 선물세트 ‘당일 배송’ 가능
- 롯데백화점, ‘박세리 시리즈 와인’ 출시
- 롯데백화점, ‘남파고택의 전통맛’ 선물세트로 전하세요
- 롯데온, ‘전국 랜선 맛 기행’ 기획전 진행
- 롯데百, 추석 코스메틱 페어 진행… 24개 화장품 브랜드 참여
- 귀성 포기족↑… 유통업계 온라인 선물세트 매출 ‘껑충’
- 롯데百, 창사 42년만에 첫 희망퇴직 실시… 20년 이상 직원 대상
- 롯데百 잠실점 ‘골프관’ 리뉴얼 오픈… 골프 브랜드 및 체험형 콘텐츠 도입
- 롯데百, 리빙시장 큰 손 된 MZ세대… ‘테일러드 홈’ 오픈
- 롯데온, 롯데百과 정기세일 맞아 ‘세일 보물지도’ 제작
- 롯데百, 평촌점에 자연주의 편집샵 ‘SOH(소)’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