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High Quality)급식’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학교 ‘랍스터’ 급식으로 유명한 영양사 김민지씨가 참여한 편의점 도시락이 출시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지난 3일 김씨와 협업해 출시한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의 간편식) ‘고등급식’ 시리즈 상품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학교 급식에 획기적인 메뉴로 숱한 화제를 낳았던 급식계 끝판왕으로 불렸던 김씨가 학교를 떠나 작년 10월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그룹 본사 구내식당을 책임지는 영양사로 전격 채용됐다.
평소 외부 인재 영입에 적극적인 GS그룹 허태수 회장의 과감한 의사결정이 있었다. 이번 컬래버 상품은 내부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GS그룹 구내식당의 고품질 메뉴를 많은 고객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바램에서 GS25 푸레시푸드에 적용된 재미있는 사례다.
GS25는 이번 고등급식 상품을 기획하며 김민지 영양사의 이미지에 부합하도록 ‘고등학교’와 ‘고등’(높은 수준)의 중의적 표현과 함께 ‘급이 다른 식사’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고등급식 시리즈는 3일 출시된 ▲이불돈까스도시락 ▲더블킹새우버거 2종을 시작으로 총 7종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불돈까스도시락은 GS25가 지금껏 출시한 돈가스 중 최대 사이즈의 도시락이다. 데미글라스 소스와 매운 소스가 동봉돼 있어 기호에 맞춰 즐길 수 있다. 레몬 크림 샐러드와 ‘강순의명가’의 국내산 생김치가 추가돼 있다. 가격은 5900원이다.
더블킹새우버거는 큼직한 새우의 식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통새우 튀김 2개가 주재료로 들어간 상품이다. 새우튀김에 매콤한 타르타르소스와 머스터드 크랩 샐러드가 곁들여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을 살린 수제 버거 콘셉트를 구현했다. 가격은 3900원이다.
한편 GS25는 고등급식 신상품이 출시되는 날짜에 맞춰 GS리테일 모바일 앱(더팝앱)을 통해 예약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혜택은 신상품에 대해 1000개 수량 한정으로 적용된다.
김민지 영양사는 “편의점 먹거리를 선도하는 GS25와 컬래버 상품을 선보이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불돈까스도시락은 출시 전 GS그룹 임직원이 이용하는 구내식당 메뉴로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던 상품인 만큼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분들도 분명히 만족하실 것”이라고 했다.
- [#신상이요] 더본코리아 백스비어, ‘원시맥주’ 출시 外 롯데마트, 탐앤탐스
- GS25-페이즈커뮤, 무인 주류자판기 도입 추진
- GS리테일 ‘남혐 논란’ 디자이너 징계… 조윤성 사장 편의점 사업부장서 물러나
- 온라인쇼핑 중 음식서비스 거래액 71.9% 성장
- GS리테일, 무라벨 PB생수 ‘유어스지리산맑은샘물’ 출시
- 음식처럼 생긴 상품 출시 ‘펀슈머’ 마케팅 확산에 사고 우려↑
- 코로나19 여파로 500대 기업, 지난해 정규직 직원 1만명 줄여
- GS리테일-신한은행, 금융 강화형 특화 편의점 구축
- GS리테일, 환경경영·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GS수퍼마켓 ‘아이스팩 선순환 캠페인’ 전개
- GS25 ‘픽업25’ 서비스 도입
- GS25 ‘얼음컵’ 4월 매출 전년比 81.5%↑
- GS리테일, 지자체 상품 판매 지원 위해 ‘밀양 산지 직송전’ 진행
- GS25, 인공지능 로봇 배달서비스 개시… “로봇 배달원은 처음이지?”
- GS25, 이색 누룽지 ‘오모리김치볶음밥누구지’ 출시
- GS리테일, 농림축산식품 펀드 투자 통해 ESG경영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