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금융위원회는 오는 2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1 P4G(녹색성장 및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 녹색금융 특별세션’이 열린다고 27일 밝혔다.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행사에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한정애 환경부 장관,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등이 참여한다.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세계경제포럼(WEF), 국제금융공사(IFC), 국제결제은행(BIS), 유럽투자은행(EIB),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녹색기후기금(GCF),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스탠다드앤푸어스(S&P) 등 기후환경·금융 관련 국제기구와 기업 관계자들도 참여한다.

이들은 ‘포스트 코로나19 녹색회복을 위한 금융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파트리샤 에스피노사 UNFCCC 사무국장, 뵈르게 브렌데 WEF 대표, 막타 디옵 IFC 최고경영자(CEO)가 기조연설과 패널 토론을 할 예정이다.

은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글로벌 녹색금융의 과제를 조망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전 세계 금융권의 협력을 촉구할 예정이다. 루이즈 페레이라 BIS 부대표와 한정애 장관이 폐회사를 맡았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열리며, P4G 서울 정상회의 공식 홈페이지와 금융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중계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