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왼쪽)이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 ‘ISO 14001’ 획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우리카드)  ⓒ천지일보 2021.4.4
지난 2일 김정기 우리카드 사장(왼쪽)이 정의식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 원장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 ‘ISO 14001’ 획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우리카드) ⓒ천지일보 2021.4.4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카드(사장 김정기)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O 14001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심사하는 국제표준인증이다. 환경경영을 조직의 체계와 운영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관련 규격 및 지침에 따라 환경 개선을 이뤄왔다는 의미라고 우리카드는 설명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카드는 친환경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그린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지난달 5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ESG GREEN 선포식’을 개최하며 ESG경영을 본격화하겠다고 선언했다. 같은 달 12일에는 2억불 규모의 해외 ESG 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