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금융데이터거래소(FinDX)에 소비·금융자산 정보를 결합한 10개의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들은 가계자금, 결혼·출산, 교육비, 교통·차량, 문화생활, 통신, 의료, 외식, 여행, 쇼핑 등 10대 소비유형 정보와 저축, 대출 등 금융자산 정보를 결합한 데이터다. 전국 17개 시·도의 연령대별 평균 소비·저축·대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데이터 상품을 무료로 제공해 금융데이터 수집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소상공인 등에 도움을 주고 신사업 개발, 상권분석, 학술연구, 공공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데이터 상품 이용자의 데이터 활용 관심도와 용도 등을 분석해 이용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범농협 계열사들과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유통·상업·금융을 결합한 데이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데이터 공유 경제 선도은행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김누리 기자
cho2yul@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NH농협은행, ‘농식품그린성장론’ 출시 4개월 만에 5000억 돌파
- 초강력 규제에 ‘끝물’ 전세·주택대출 폭증… 금융당국, 은행들 소환해 ‘고삐’
- 우대금리 ‘허리띠 조이는’ 우리은행… 시중은행 릴레이 대출인상 할까
- NH농협은행 “적립식 펀드 가입하고 꽃다발 받아가세요”
- [#이벤트-금융] NH농협은행·KB국민카드, 보금자리론부터 할인·적립까지
- NH농협은행 1004봉사단, 화훼농가 일손돕기 실시
-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영농철 맞아 일손 도와
- NH농협은행, 자선단체에 NH포인트 4000여만원 전달
- NH농협은행, ‘NH친환경기업우대론’ 출시… ESG 실천기업 1.5%p 우대금리 제공
- NH농협은행, 고양시 화훼농가 일손 도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