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11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청와대 비서관 이상 본인과 배우자·직계가족의 부동산 거래내역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이 11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룸에서 청와대 비서관 이상 본인과 배우자·직계가족의 부동산 거래내역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청와대 직원 1차 투기 의혹 조사 발표

비서관 이상 가족 등 368명 전수조사

행정관 이하 조사도 조속히 발표 예정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청와대는 11일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비서관급 이상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전수조사한 결과 투기로 의심할 만한 사례는 ‘아예’ 없었다고 발표했다.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브리핑에서 “1차로 비서관급 이상 고위공직자 본인과 배우자 및 직계가족 368명의 토지거래 내역을 전수조사한 결과, 부동산 투기로 의심할 만한 거래는 아예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정 수석은 “(3기 신도시) 인접지역에 주택을 구입한 거래 내역이 2건 있으나 모두 사업지구 외의 정상거래였다”며 “현재 실제로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이자 재산 등록도 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행정관 이하 전 직원과 배우자 및 직계가족 3714명의 토지거래 내역도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조속히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청와대가 공개한 368명은 실장급 3명, 수석비서관급 12명, 비서관급 47명 등 총 62명의 배우자와 직계가족을 포함한 숫자다.

정부 합동조사단의 조사 기준에 따라 처남을 비롯한 배우자의 직계가족 등은 이번 자체조사 대상에선 빠졌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3기 신도시 투기 의혹이 제기되자 지난 5일 청와대 전 직원 및 가족들의 해당 지역 토지거래 여부를 신속히 조사하라고 지시, 이후 청와대는 자체 조사를 벌여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