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청사. (제공: 진주시청) ⓒ천지일보 2018.12.7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청사. (제공: 진주시청) ⓒ천지일보 2018.12.7

화상면접 서비스 무료 제공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진주시가 이달 개최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에 참가할 구인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지역 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을 동시에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11일간 열린다.

올해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기업에는 비대면 채용관과 화상면접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면서 구직자들은 홈페이지에서 참여 구인기업들의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고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는 온라인 채용관, 홍보관, 취업컨설팅관 등으로 구성된다.

채용관은 구인정보 확인과 입사지원, 구인·구직 화상면접을 지원하며, 홍보관은 일자리사업, 혁신도시 소재 공공기관 홍보 등 구직자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구직자를 위해 직업 적성검사 및 이력서 작성방법 등 입사 지원에 필요한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ejnam0319@korea.kr)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건실한 기업체의 참여 유도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한국남동발전, 고용노동부 진주지청, 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기업체를 모집하고 있다”며 “구인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