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판 1000부 한정… 입체 책갈피 증정
더현대 서울‧온·오프라인 서점서 판매
밀리의 서재‧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도

흰디 힐링툰 이미지.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 2024.12.25.
흰디 힐링툰 이미지.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 2024.12.25.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현대백화점이 연말연시를 맞아 자체 캐릭터 ‘흰디’를 주인공으로 한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힐링툰에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59개의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흰디는 지난 2019년 현대백화점이 선보인 흰색 강아지 캐릭터로,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는 더현대 서울,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과 밀리의 서재, 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초판 1000부 한정으로 흰디 입체 책갈피도 증정된다.

이번 힐링툰 제작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IP를 보유한 대기업과 경기도 내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업해 각자의 강점을 살리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 만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위안과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는 한편, 향후 2차 저작물 제작을 통해 콘텐츠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흰디는 지난해 12월 더현대 프레젠트 오픈을 계기로 인형‧키링‧텀블러‧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며,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꾸준히 고객과의 교감을 이어오고 있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흰디 젤리 상품을 출시하는 등 외부 협업을 적극 늘려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