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책어린이 독서감상문 대회 (자료제공: 좋은책신사고)
전국 초등학생 개인 및 팀으로 참가 가능, 오는 30일까지 모집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의 어린이 단행본 브랜드 좋은책어린이가 ‘인터파크 도서와 함께하는 제1회 좋은책어린이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전국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독서감상문 대회는 개인으로 참가하거나 20명 이상의 단체로 참가 가능하다. 응모는 총 48종의 지정도서 중 1권 이상을 읽고 200자 원고지 8매 내외 분량의 독후감을 4월 30일까지 이메일(kidsbook@interpark.com)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정도서는 어린이들이 연령에 맞춰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눴으며,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린 ‘아드님, 진지 드세요’와 같이 추천도서들로 엄선했다. 지정도서 및 응모양식은 좋은책어린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개인과 단체, 지도 교사 부문으로 나누어 총 80팀을 선발하고 약 20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도서 등을 부상으로 증정한다. 개인 부문 대상 한 명에게는 상패와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도서 50권을 수여하며 단체 부문 대상 1팀에게는 상패와 도서 200권을 증정한다.

좋은책어린이 김주한 본부장은 “이번 독서감상문 대회를 통해 더욱 많은 초등학생들이 책과 가까워지고 독후활동에도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매년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초등학교 작가 강연, 원화 전시회 등 현재 진행 중인 행사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1회 좋은책어린이 독서감상문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