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광주=류수남 기자] 광주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한겨레사회정책연구소 및 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4년도 대한민국 지역사회복지대상 공모에서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지역사회 복지대상’은 지역주민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는 복지사업을 발굴해 복지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중심의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서구는 사람중심의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지역사회 민·관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전국 228개 자치단체 중 대상을 차지했다.
그동안 서구는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서구민한가족 1:1결연사업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운영하고 복지문제를 주민들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방식으로 모범적인 민·관 협력 사업이라는 호평을 받아왔다.
임우진 서구청장은 “그동안 서구에서는 민·관이 하나가 되어 지역사회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이렇게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에서는 이웃이 이웃을 돕는 주민 자율의 복지공동체를 더욱 활발하게 구성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마을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3번째인 대한민국 지역사회복지대상 시상식은 오는 28일 서울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그날 시상식에서 서구는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받게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류수남 기자
sunam0607@hanmail.net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광주-북구] 동절기 대비 안전사항 집중점검에 나서
- [광주-서구] 선미숙 명창 초청 ‘춘향가Ⅱ’ 27일 공연
- 전북교육청 ‘너도나도 공모전’ 학생ㆍ교직원 누구나 참여
- [포토] 알리안츠생명 광주지역단 봉사자, 김장김치로 사랑 전해
- [광주-광산구] ‘사랑의 온정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
- [광주-동구] 조손가정 집수리에 롯데백화점과 함께
- [광주-남구] ‘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6일 개소식
- [광주-남구] 2년 연속 ‘2014 여성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 광주지하철 2호선 ‘건설’로 가닥 잡히나… 내일 윤장현 시장 입장발표
- [광주-서구] 상무1동 주민들, 자발적인 복지협의체 창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