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실시한 ‘2013년 공직자 반부패 청렴연수’에 참석한 관내 유·초·중학교 교감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이복준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경기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복준)은 지난 26일 관내 유·초·중학교 교감·행정실장 등 총 23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하반기 반부패 청렴연수’를 가졌다.

이복순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청렴을 위한 노력이 경제성장에 직결되는 시대가 도래됐고, 교육주체의 청렴성은 시대적 요구이며 부패 척결은 곧 공교육 신뢰도 회복인 만큼, 우리 스스로 변화하여 청렴의 열정이 주변사람에게 전파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이날 청렴연수에는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이홍영 총무과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경기도교육청과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적극 추진 중인 ‘반부패 청렴정책’을 소개하고 공직자 청렴 위반사례를 들어 일선학교 구성원이 지켜야 할 청렴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그 내용으로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능동·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청렴문화 조성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마일리지 제도’ 홍보 ▲일선학교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교육 부조리를 사전에 차단 ▲능률적인 행정업무 수행을 위한 불법찬조금 근절방안 홍보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