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성남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열린 ‘사교육비 경감 학부모 연수’에서 이현숙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역량 강화로 사교육비 잡는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이 23일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성남지역 학부모 2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교육비 경감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성남혁신교육의 내실화로 공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성남교육가족이 체감할 수 있는 사교육비 경감을 실현하고자 2차에 걸쳐 2강씩 학부모 총 840명을 대상으로 계획됐다.

이현숙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혁신성남교육의 공교육 강화 및 내실화에 대해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강사로 나선 ‘엄마로 돌아가라’ 저자인 정도상 박사는 미래 사회 아이들에게 부정적 역할을 끼치는 현 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점, 자녀교육에 대한 엄마의 역할과 방향에 대하여 제시했다.

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은 ‘사교육비 경감 학부모 연수’를 이번 1강을 시작으로 25일부터 10월 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