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성남교육지원청 대회실에서 개최된 ‘2013. 후반기 유·초·중·고·특수학교장 회의’에서 심상해 초등교육지원과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경기도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은 10일 성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 151명을 대상으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혁신학교 일반화로 행복한 성남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협의로 진행됐다.

이현숙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혁신학교 일반화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혁신학교 클러스터를 활성화하며 성공적인 수업혁신 사례를 서로 공유해 함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클러스터 학교 간 협력체제를 강조했다.

또한 “교사의 자발적인 혁신의지를 이끌어 내기 위한 민주적 학교 문화 정착과 이를 통해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형성되고, 교사들의 우수한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 내어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내는 데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교장들은 단위학교를 이끄는 리더로서 ▲책임의식과 적극적인 역할 수행 ▲교권과 학생인권이 상호공존하는 행복한 교실 만들기 ▲참여와 협력을 통한 새로운 민주적 학교문화 형성 ▲혁신학교 일반화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 등 다함께 협력하고 노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