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캠페인 ‘스위트 드림’
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선정
전국 총 9곳서 ‘스위트홈’ 운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제과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롯데제과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스위트 드림(Sweet Dream)’이 기부, 나눔 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프로그램 자격으로 수상받은 것이다.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변화를 끌어내는 한편 나눔 문화 확대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프로그램 또는 프로젝트에 시상하는 제도다.
롯데제과 스위트 드림 캠페인은 ‘스위트 홈’ ‘스위트 스쿨’ ‘스위트 박스’ 등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합해 이르는 명칭이다. 스위트 홈은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지난 2013년부터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는 소외지역 아이들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건립 사업으로 현재 전국 총 9곳에 스위트홈을 운영하고 있다.
스위트 스쿨 사업 또한 빼빼로 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되며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나아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작년부터 추진, 올해 원통초등학교에 2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
롯데제과는 캠페인의 지속성을 위해 스위트 홈 이용 아동들의 영양지원사업 및 문화체험, 기업제품기부 등을 다양하게 지원해왔다. 또한 사업 수행에 있어 지자체, 학교, 기업, NGO 등 민관협력을 통한 다자간 협업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및 사업 효과 극대화를 도모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나눔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할 계획이다.
- 롯데제과,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 ‘잇-어워드’ 대상 수상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전지현 발탁해 신규 광고 공개
-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 ‘간식자판기’ 신제품 3종 출시
- 롯데제과, 지니뮤직과 함께 월간과자 콜라보 2탄 선봬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아프간 특별 기여자 진료
- [#먹거리 신상이오] 롯데제과 ‘제크·가나초코샌드’ 출시 外 대상㈜, 농심, SPC삼립
- [#신상이오] CJ프레시웨이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 外 신세계푸드, 나뚜루, 광동제약, LG생활건강
- ‘전기차’ 도입에 불붙은 유통가… “자리 잡기까지 시간 필요”
- [#먹거리 신상이오] 나뚜루, 연말연시 시즌 케이크 4종 선봬 外 SPC던킨, 롯데리아
- 나뚜루, 친환경 프로젝트 ‘Greens come true’ 가동
- SBA, 롯데제과와 중소기업 코로나19 극복 지원
- 롯데제과,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취득
-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
- 롯데제과 롯데스위트몰 ‘고객 감사 대축제’ 1주년 이벤트 전개
- 롯데제과 ‘월간과자×아프리카TV’ 구독서비스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