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만 5차례 수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제과가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잇-어워드(it-Award)’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잇-어워드는 ‘굿디자인’ ‘팩스타’와 함께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로 평가받는 권위 있는 상으로 디자인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7개 디자인 분야에서 그 해의 가장 우수한 디자인 및 디자이너가 선정돼 시상된다.
롯데제과가 국내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2012년 ‘팩스타’, 2019년 ‘굿디자인’, 이번 ‘잇-어워드’ 수상을 포함하면 5차례 수상이다.
이번 잇-어워드 대상 수상작인 나뚜루 패키지 디자인은 나뚜루의 콘셉트에 맞춰 제품에 사용되는 원료의 진한 맛이 시각적으로 표현돼 색상과 일러스트에 시선이 가도록 디자인됐다. 나뚜루 패키지의 수채화풍 일러스트는 자연에서 얻은 원료의 깊은 맛이 연상될 수 있도록 했으며 금분으로 디자인한 도장 형태의 엠블럼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로서의 나뚜루를 나타냈다. 또 패키지에는 육안으로도 쉽게 제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라벨 색상이 다르게 구성됐다.
한편 롯데제과는 지난 2018년부터 디자인 담당 부서를 디자인 센터로 승격,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디자인 역량 강화에 집중해 오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5년 연속 국제 디자인상 수상, 2014년 이래 6년간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횟수만 13차례나 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이는 국내 제과 기업 중에서는 동일 기간 내 최다 수상 기록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디자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글로벌 제과기업로서의 입지와 위상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전지현 발탁해 신규 광고 공개
-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 ‘간식자판기’ 신제품 3종 출시
- 롯데제과, 지니뮤직과 함께 월간과자 콜라보 2탄 선봬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아프간 특별 기여자 진료
- [#먹거리 신상이오] 롯데제과 ‘제크·가나초코샌드’ 출시 外 대상㈜, 농심, SPC삼립
- [#신상이오] CJ프레시웨이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 外 신세계푸드, 나뚜루, 광동제약, LG생활건강
- ‘전기차’ 도입에 불붙은 유통가… “자리 잡기까지 시간 필요”
- [#먹거리 신상이오] 나뚜루, 연말연시 시즌 케이크 4종 선봬 外 SPC던킨, 롯데리아
- 나뚜루, 친환경 프로젝트 ‘Greens come true’ 가동
- 롯데제과 ‘대한민국 착한 기부자상’ 행안부 장관상 수상
- SBA, 롯데제과와 중소기업 코로나19 극복 지원
- 롯데제과,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취득
- 롯데제과 ‘동반성장 우수 파트너사 가족의 날’ 행사 진행
- 롯데제과 롯데스위트몰 ‘고객 감사 대축제’ 1주년 이벤트 전개
- 롯데제과 ‘월간과자×아프리카TV’ 구독서비스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