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오리온,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크리스마스 초코파이 2종 출시
오리온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판 ‘꼬돌프의 달콤선물 세트’와 초코파이하우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전용 꼬돌프의 달콤선물 한정판에는 초코파이情, 초코송이, 고래밥 초코범벅, 꼬물탱, 포도알맹이 등 홈파티에 적합한 달콤한 간식 10종을 담았다.
포장재를 활용한 눈사람 및 트리 만들기 DIY키트와 장식 스티커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돌프로 변신한 젤리 캐릭터 ‘꼬물탱’이 선물을 가득 지고 있는 디자인의 박스를 열고 내지를 뜯어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만들 수 있다.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식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3종(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 제품을 담은 ‘든든하게 힘내바’ ▲닥터유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유 홈트간식’ ▲과자 한 상자로 생일파티를 즐길 수 있는 ‘오리온#생일파티팩’ 등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중이다.
크리스마스 초코파이는 겨울철 사랑받는 디저트인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를 모티브로 진한 카카오 비스킷과 그린 마시멜로 속 체리 크림의 달콤하고 향긋한 조화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겉면은 사랑스러운 핑크 빛 화이트 초콜릿으로 감쌌고 눈사람과 트리 모양의 토핑을 랜덤하게 올렸다. 패키지에도 크리스마스 컬러와 캐릭터를 담아 포근하고 설레는 겨울 분위기를 함께 살렸다. 연말 시즌 증가하는 디저트 수요에 발맞춰 신세계아울렛 시흥점에서 내년 2월 2일까지 초코파이하우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빙그레, 김치전의 가장자리·꼬투리 담은 ‘바싹꼬투리전’ 출시
빙그레가 김치전의 바삭한 가장자리, 꼬투리만을 담은 냉동 스낵전 ‘바싹꼬투리전’을 출시한다.
빙그레 ‘바싹꼬투리전’은 신박한 제품을 찾아 새로운 경험을 원하는 MZ세대와 간편한 조리법을 선호하는 홈, 혼족을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이다.
‘바싹꼬투리전’은 제품의 명칭처럼 김치전에서 가장 인기 있지만 적은 부분인 바삭한 식감의 꼬투리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또한 간편한 조리법을 통해 평소 김치전이 생각나는 비오는 날이나 명절 외에도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해 언제 어디서나 바삭한 김치전을 즐길 수 있다.
제품의 원재료로 국내산 김치만을 사용했으며 간장 대신 갈릭소스를 동봉해 김치전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싹꼬투리전’은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9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끊임없는 제품 연구를 통해 맛과 재미를 모두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 급변하는 냉동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한 제품개발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C그룹 피그인더가든, 겨울시즌 신메뉴 출시
SPC그룹 파인 캐주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겨울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겨울시즌 메뉴는 ‘스노잉 가든(Snowing Garden, 눈 내리는 겨울 정원)’을 주제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내년 2월 중순까지 피그인더가든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콜리플라워, 연근 등 제철 채소 위에 수란,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눈 내리는 겨울 정원을 나타낸 ‘스노잉 가든 샐러드’ ▲녹두로 만든 식물성 계란 저스트에그 스크램블과 아보카도, 단호박, 버섯 등의 재료를 곁들여 즐기는 비건 샐러드 ‘저스트에그 보울 샐러드’ ▲저스트에그에 감자와 알록달록한 채소로 속을 채워 구운 ‘저스트에그 머핀 스쿱’ ▲보트 모양 감자 위에 버터의 풍미를 더한 매쉬드 콜리플라워와 바삭한 연근칩을 더한 ‘매쉬드 콜리 보트 스쿱’ ▲구운 가지에 진한 크림치즈와 생크림 폼을 올린 ‘스노잉 가지구이 스쿱’ 등 5종이다.
이 밖에도 ▲우유 대신 고소한 귀리우유를 넣은 카페라떼에 달콤한 꿀을 더한 비건, 락토프리 음료 ‘허니 오트라떼’ ▲달콤한 사과와 향긋한 시나몬이 어우러진 따뜻한 음료 ‘애플 시나몬 주스’ 등 시즌 음료 2종도 출시했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겨울 시즌 메뉴를 포함해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애플 시나몬 주스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와 SPC삼립이 국내 독점 유통하는 식물성 계란 ‘저스트에그(JUST Egg)’와의 협업을 통해 비건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저탄고지(KETO)식, 채식(VEGAN) 등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클래식 오르골 시계·플리스 블랭킷’ 프로모션 진행
- CJ제일제당, 식물성 유산균 체험하는 ‘숲 속의 BYO하우스’ 운영
- 롯데百 동탄점 ‘라스팅 임프레션즈’ 미디어아트 전시 선봬
- 오리온 ‘플렉소 인쇄’ 포장재 적용 제품 확대… 친환경 경영 강화
- [#먹거리 신상이오]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4종 출시 外 맘스터치, 푸드엠파이어
- 빙그레,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SPC삼립 ‘국산 밀 소비 활성화 MOU’ 체결
- [#먹거리 신상이오] 파리바게뜨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한정 출시 外 엔제리너스, 던킨, 탐앤탐스몰
- [#1 먹거리 신상이오] 삼양식품, 짬뽕 라면 ‘바담뽕’ 출시 外 대상㈜, 신세계푸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