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
요양원 어르신 대상 쿠킹클래스 성료
“취약계층 위한 교육 활동 추진할 것”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7일 인천 서구 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인천 서구 지원센터) 산하 요양원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고추장 만들기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쿠킹클래스 참여 어르신들은 CJ프레시웨이 소속 전문 셰프의 조리 시연과 함께 CJ프레시웨이의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고추장을 간편하게 조리하고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키트는 국내산 고춧가루와 천일염, 토마토 퓨레 등 건강한 식재료로 구성됐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사와 영양 증진을 돕고 요리 활동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0월 인천 서구 지원센터와 사회복지시설 내 급식소의 건강한 급식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쿠킹클래스를 시작으로 인천 서구 지원센터와 함께 다양한 영양·위생·안전 콘텐츠를 개발하고 소규모 급식소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CJ프레시웨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케어푸드 브랜드 ‘헬씨누리’를 중심으로 영양 식단 구성을 도울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그간 헬씨누리의 케어푸드 역량을 활용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건강도시락 배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어 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취약계층의 건강한 끼니를 위해 영양 식단, 교육 등을 제공하고 건강한 식문화가 사회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 새 비전·미션 선포… “1위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될 것”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오은영TV와 영유아 식습관 개선 캠페인 진행
- CJ프레시웨이, 세종시 어린이집과 영유아 식습관·환경 교육 나서
-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익 164억원… 전년比 39%↑
- CJ프레시웨이, 지역사회 연계 통해 ‘재사용 아이스팩’ 사용 전국 확대
- CJ프레시웨이, 프레시지와 밀솔루션 간편식 개발 MOU 체결
- 크래프톤 ‘할로윈 이벤트’ 진행… MZ세대 직장인 겨냥
- [#신상이오]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출시 外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모닝해즈, 롯데칠성음료, 탐앤탐스,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