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증샷을 부르는 화려한 비주얼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가 1500호점을 돌파했다. 1500호점 돌파 인기 비결에 대한 키워드로 ‘V.I.C.’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V.I.C.는 인증샷을 부르는 화려한 비주얼, 테이크아웃에 용이한 인테리어, 가성비 등 메가커피의 성장에 대한 핵심 원동력을 정리한 것이다.
지난 2015년 12월, 홍대 1호점을 런칭한 메가커피는 원재료를 통한 맛있는 메뉴는 물론, 화려한 비주얼로 각종 SNS에서 MZ세대 단골 인증샷 메뉴로 등장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또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으로 외관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었으며, 외부 키오스크와 오픈형 창으로 매장에 들어가지 않고도 밖에서 쉽게 음료를 주문하고 가져갈 수 있도록 설계하여 슬세권(슬리퍼+세권)의 테이크아웃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밥값보다 비싼 커피값’으로 고민인 현대 사회에서 가성비 전략을 내세워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의 ‘메가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 판매하며 빠르게 시장을 파고들었다.
그 결과 지난해 업계 불황 속에서도 연간 약 100% 이상 성장률과 커피 프랜차이즈 중 가장 낮은 폐점률인 0.7%를 기록했다. 또 이달 초에는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대영 메가커피 대표는 “메가커피가 1500호점에 이를 정도로 성장한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점주들과 메가커피를 꾸준히 찾고 사랑해 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외형적 성장과 함께 확대된 점포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며, 가성비 커피의 선두주자이자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커피의 제2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메가엠지씨커피, 가파른 성장세로 1500호점 돌파… 5년 8개월 만의 성과
- 메가엠지씨커피,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1위 수상
- [#먹거리 신상이오] CJ푸드빌 빕스 ‘스테이크’ 추석 선물세트 출시 外 이연에프엔씨, 롯데푸드,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하이트진로, 현대백화점
- [종합] ‘방탄커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ㅌㅅㅎㅁ’
- 투썸플레이스 ‘배달앱’ 10월 딜리버리 프로모션 진행… 최대 6000원 할인
-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3500호점 돌파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 50명에 1억원 장학금 지원
- [편의점 소식] GS25 ‘카페25’ 친환경 캠페인 전개 外 세븐일레븐, 이마트24
- 스타벅스, 오늘 하루 ‘리유저블 컵 데이’ 운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