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워크온 앱 활용 비대면 ‘힐링 숲 건강 걷기’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횡성군보건소(소장 김영대)가 모바일 앱‘워크온’을 활용한 비대면 ‘힐링 숲 건강 걷기’ 행사를 10월 1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횡성군민의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걷기 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스마트폰을 소지한 횡성군민이라면 누구나 모바일 앱 ‘워크온’에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은 실시간 걸음 수 순위별, 주간·월간 걸음 수, 소모 칼로리 정보, 개인별 데이터 분석, 건강 걷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걷기 운동 앱이다.
참여 방법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워크온’앱을 설치한 후 횡성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힐링 숲 건강 걷기’에 참여 신청하면 된다.
10만보 걷기를 달성한 선착순 700명에 한해 챌린지 달성 선물을 지급한다. 또한, 10만보 걷기 달성 참가자 가운데, 3개의 걷기추천코스 중 2개 코스의 포토존에서 얼굴이 나오도록 인증사진을 촬영해 제시하면 추가로 챌린지 달성 선물을 지급한다.
보건소에서 추천하는 걷기 코스는 ▲섬강길 내지리방면 (포토존 위치 : 내지리 버스정류장 쉼터) ▲갑천면 호수길 5구간 B코스 (포토존 위치 : B코스 횡성호 쉼터) ▲안흥면 명품숲길 A-B코스 (포토존 위치 : 명품숲길 A코스 입구)이다.

자세한 사항은 횡성군 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횡성군보건소 통합건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대 보건소장은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이 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횡성군, 우량농지 인증 횡성 ‘어사 眞(진) 토’프로젝트 ‘추진’
- 횡성군, 2022년 선도산림경영단지 공모사업 선정
- 횡성군, 축산악취 관리시스템 구축
- 횡성군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집콕 운동 미션’ 운영
- 강원 횡성군, 2022년 선도 산림경영단지 사업 산림청 공모에 선정
- 횡성군, 생활 속 도로명주소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횡성군, 비방도 교통사고 위험 구간 접속도로 개선 ‘추진’
- 횡성소방서, 횡성전통시장서 화재 예방 캠페인
- 횡성군, 2021년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종합대책 마련
- 횡성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 횡성군, 가을 나들이철 다중이용시설 위생·방역 점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