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이 진행하는 추석 라이브커머스 이미지. (제공: G마켓)
G마켓·옥션이 진행하는 추석 라이브커머스 이미지. (제공: G마켓)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G마켓과 옥션이 오는 9월 1일부터 2주 동안 진행하는 ‘한가위 빅세일’ 행사 기간 중 총 4회에 걸쳐 명절 선물세트를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G마켓과 옥션은 식품, 화장품 등 추석 전용 단독 패키지를 특가에 판매하고, 파격적인 사은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아모레퍼시픽, 오뚜기, LG생활건강이 참여하고 브랜드별 명절 스테디셀러를 포함해 단독 선물세트, 단독 굿즈 등을 선보인다.

첫 번째 방송에서는 내달 1일 오후 8시 CJ제일제당과 함께 신상품 및 명절 패키지가 판매된다. 예능형 라방 ‘장사의 신동 스핀오프’ 방송으로 진행하며 이준호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는다. 대표 상품으로 신제품 ‘고메 치킨’을 선보이며 3000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품 구성 단독 세트도 마련됐다. 또한 ‘비비고 차례상’을 테마로 비비고 왕교자, 동그랑땡, 잡채 등이 파격가로 선보이고 총 6종의 상품으로 구성된 ‘한상차림 실속세트’가 1000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한가위 빅세일 전용 ‘20% 할인쿠폰’ 및 CJ제일제당 전용 ‘25% 브랜드 중복쿠폰’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단독 선물세트인 ‘스팸G호’ ‘CJ 특별한선택 O-G호’ 등 총 47개 선물세트는 간편 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한 삼성카드로 결제 시 추가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증정 및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생방송 시간 내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에 따라 ‘고메 피자볼’ ‘비비고 만두’ ‘스마일캐시’ 등이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샤오미 로봇청소기 8세대 미홀’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이어 6일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설화수 특가 방송이 진행된다. ‘자음 2종’ ‘자음 3종’ ‘탄력 3종’ 등을 포함해 총 6종의 한가위 패키지가 할인가에 판매된다. 15% 중복쿠폰 등 풍성한 할인 혜택 및 미니 키트 등 사은품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생방송 시간에 구매한 전 고객에게는 스마일 캐시도 증정된다.

이 외에도 8일은 오뚜기와 함께 특별 할인 방송이 진행된다. 추석 선물세트 및 라면 패키지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가위 라이브커머스 마지막 행사는 내달 13일 LG생활건강과 함께한다. 슈퍼주니어 신동이 진행을 맡는 ‘장사의 신동’ 포맷으로 영국 구강토탈케어 브랜드 ‘유시몰’의 인기상품 및 추석 선물세트가 단독 구성돼 판매된다.

김은신 G마켓 마트뷰티실 실장은 “이번 한가위 빅세일의 메인 콘셉트는 ‘펀(FUN)’으로 고객이 보고 참여하고 구매하는 재미를 느끼도록 다각도로 준비했다”며 “지루한 집콕 라이프에 라방을 통해 쇼핑하는 즐거움을 더하되 단독 판매 제품과 풍성한 사은품으로 차별점을 마련해 최고의 쇼핑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