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GS마이샵이 오후 1시 6분부터 잇마플의 ‘맛있저염 콜라겐쏙 다이어트 도시락(9종, 판매가 7만 4900원)’을 첫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GS리테일의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개발한 제품이 티커머스 채널에 진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있저염 콜라겐쏙 다이어트 도시락은 GS리테일의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 육성 과정과 테스트 판매를 거친 후 최종 개발한 상품으로 여름철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비타민, 무기질, 콜라겐까지 챙기고 싶은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또한 고객들이 영양균형 잡힌 도시락으로 건강하게 식단 조절을 하도록 총 9종의 도시락, 14팩을 2주차 프로그램으로 제안한다. ‘곤약현미야채 영양밥과 머스타드 스팀 닭가슴살’ 등 도시락은 모두 350㎉ 이하로 개발됐으며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345㎎씩 첨가됐다.
맛있저염 콜라겐쏙 다이어트 도시락을 개발한 잇마플은 신장 질환 환자들을 위해 저염 도시락을 만들던 스타트업이다. 잇마플은 넥스트 푸디콘 1기로 참여해 일반 고객들을 위한 상품을 테스트하고 개발하기 시작했으며 이후 담당 MD와 논의를 거쳐 다이어트 수요를 반영한 신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GS리테일 넥스트 푸디콘을 담당한 박소정 매니저는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으로 육성한 스타트업의 제품이 방송 채널에 진출한 첫 대규모 유통 사례가 돼 더욱 뜻깊다”며 “까다로운 홈쇼핑 심의와 QA 과정을 거치면서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하는 계기가 됐음은 물론 고객들에게도 높은 품질 기준을 충족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넥스트 푸디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큰 변화를 맞이한 식품 분야에서 GS리테일과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이 함께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푸디콘 1기 과정에서는 총 5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팀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과 12주간 멘토링을 진행했으며 GS리테일 신사업 담당자 및 MD가 상품 기획부터 유통 등 전 과정을 지원했다. GS리테일 유통채널인 GS25, GS샵, GS프레시몰, GS더프레시 등에서 개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현재 넥스트 푸디콘은 시즌 2 출범을 앞두고 있다.
- GS리테일, 신한카드와 손잡고 ‘GS Prime 신한카드’ 선봬
- GS리테일 ‘우친-배달하기’ 확대… “배스킨라빈스도 걸어서 배달한다”
- GS25, 심폐소생술로 생명 살린 간호학과 전공 근무자
- [편의점 소식] 이마트24 ‘왓챠 팝콘’ 시즌2 한정 출시 外 세븐일레븐, GS25, CU
- 고공행진 잇는 물가에… 편의점, 최저가·특가 경쟁
- GS프레시몰, 구매고객 전년比 30.5%↑… 다양한 초특가 행사 진행
- GS리테일, 요기요 품고 전국 단위 최다 구색 갖춘 퀵커머스 전개
- GS리테일, 젤리·우유 등 노티드와 콜라보 상품 출시 예정
- GS수퍼마켓, 냉동 타트 체리 판매… 관련 음료 매출 전년比 140% 이상↑
- GS25, 21그램과 손잡고 ‘반려동물 기초수습키트’ 선봬
- GS샵, 장윤주·김남주와 함께 F/W 패션 신상 라인업 공개
- GS리테일, 협업 시너지 본격화… 심플리쿡 ‘직화초벌 돈마호크’ GS샵 판매
- GS샵, 국내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신상품 3년 만에 론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