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국민의힘 경남도당이 15일 LH에 대한 강도 높은 혁신안이 필요하다는 주장을 했다.

지역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는 공론화 절차와 LH 인력과 조직 축소에 따른 경남 경제의 위축을 막을 수 있는 대책도 동시에 내놔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LH 이전과 혁신도시의 취지에 맞는 경남에 대한 지원 대책 촉구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지사, 시장·군수도 동참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도당은 LH혁신안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지사와 시장·군수들의 침묵에 개탄했다.

지역 균형 발전 대원칙에 따라 경남 진주혁신도시 11개 공공기관은 LH를 중심으로 조성돼 이제 겨우 자리를 잡아가고 있었다. 정부여당의 LH 혁신안대로라면 경남혁신도시의 근간이 송두리째 뒤흔들리는 건 물론이고 경남경제에 미칠 충격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며 반대 이유를 이같이 논평했다.

LH혁신안에 대해 국민의힘 소속 11명 시장·군수와 부산·경남 17개 대학 총장은 연이어 우려와 반대 주장을 하고 지역 경제인들도 반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유독 더불어민주당 소속(무소속 포함)의 도지사와 시장·군수들만 경남경제에 미칠 악영향을 외면하고 있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도당은 경남의 정계·학계·경제계가 모두 한마음 한뜻인데 더불어민주당만 동참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답변을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