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우수한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제공하는 ‘KB 그린 웨이브 ESG 우수기업대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글로벌 선진은행의 지속 가능 연계 대출을 벤치마킹한 것이다. 국민은행이 선정한 ESG 평가 기준과 내부 신용등급 요건을 충족하면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ESG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 항목에 따라 우대금리를 최대 0.4%p를 제공하고 시설자금 대출한도를 우대한다. 대출의 총 지원한도는 1조원이다.
이외에도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선정 시 우대혜택, KB Wise 컨설팅 신청 시 우선 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ESG평가 기준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착한 기업의 지속 가능 경영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변화와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12일 ‘녹색금융 확산과 우수 환경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은행은 기술원의 녹색경영기업 금융지원시스템을 통한 기업의 환경성 평가등급을 제공받아 우수기업에 우대금리를 지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김누리 기자
cho2yul@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테크기술본부장에 박기은 전무 영입
- 신한은행 미얀마 직원 피격에 비상걸린 은행들… 철수는 미정·검토
- KB국민카드, KB국민행복카드 출시… 사회서비스 바우처 통합에 월 최대 4만 7000원 할인
- 국민·하나 이어 우리은행까지 “마통 안 쓰면 한도 줄인다”
- 자산 1000억 이상 대형 비상장사에 ‘주기적 감사인 지정’ 통지 실시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일산·신중동 추가 오픈
- KB국민은행, 육군3사관학교에 ‘에코트리’ 캠페인
- KB국민은행-신보,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발굴 위해 맞손
- 500대 기업 CEO 10명 중 7명 “ESG에 관심 많다… 모호해서 난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