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첫 주 ‘벚꽃 쏠림 현상’ 전망
4~9일 영등포 봄꽃축제 전면 개최
내·외부 리뉴얼 진행 및 행사 마련
벚꽃 활용한 각종 신제품 출시까지

스타필드 안성 ‘파머스 마켓’ 전경. (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안성 ‘파머스 마켓’ 전경. (제공: 신세계프라퍼티)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약 3년 만에 ‘노마스크’로 처음 맞이하는 올해 4월 봄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여행객이 몰리는 ‘벚꽃 쏠림 현상’이 전망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플라워’ 마케팅에 한창이다.

19일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봄꽃 여행 계획’을 주제로 지난 7~10일 앱 사용자 106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6.2%는 국내 봄꽃 여행을 가겠다고 응답했다.

기상청은 오는 29일 여수 등 남부 지역을 시작으로 벚꽃 개화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올봄 꽃구경 인파가 몰릴 것으로 전망되는 시점은 내달 첫 주다. 실제 여기어때 설문 결과 응답자의 27.7%가 이 시기 꽃놀이를 떠난다고 답했다.

아울러 지난 1월 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에서 제외됐던 대중교통과 마트 내 약국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가 오는 20일부터 자율화되면서 여행객은 더욱 몰릴 것으로 보인다.

영등포구는 다음달 4~9일 여의서로 및 여의서로 하부 한강공원 국회 축구장에서 ‘제17회 영등포 봄꽃축제’를 전면 개최하는데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4년 만으로 약 500만명의 상춘객이 다녀갈 것으로 내다봤다.

이처럼 몇 년 만에 마스크 없는 첫 봄을 맞이함과 동시에 봄꽃을 즐기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유통업계가 각종 행사를 마련하거나 내·외부 리뉴얼을 진행하는 등 고객의 발길을 잡을 다양한 마케팅 전개에 나섰다.

스타필드는 마스크 없는 향긋한 꽃내음을 맞을 수 있는 봄을 맞아 ‘플라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스타필드 안성에서는 오는 23일까지 ‘파머스 마켓’이 진행된다. ‘꾸까’와 함께 유러피안 감성의 재래식 꽃 시장이 마련됐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마초의사춘기’와 손잡고 센트럴 아트리움 미디어 타워 앞을 물들일 ‘핑크 파라다이스’가 오는 29일까지 펼쳐진다.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매뉴팩트 아메리카노 이용권이 증정되는 이벤트 및 ‘화이트데이’ 팝업스토어도 전개된다.

모델이 GS25의 로제와인 진열 매대 앞에서 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모델이 GS25의 로제와인 진열 매대 앞에서 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GS리테일)

롯데월드타워는 내·외부를 새롭게 단장한다.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는 보수 정비 작업을 시작했다. 3600㎡(약 1100평) 규모의 잔디광장은 초록빛 옷으로 갈아입고 있으며 새로워진 월드파크에서는 각종 문화 콘텐츠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카페 ‘매트블랙’은 롯데월드몰 4층에 국내에서 두 번째 매장으로 오픈된다. 이달 중 베일을 벗는 ‘노티드 월드’는 약 300평 면적의 초대형 매장인 만큼 2층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팝업을 위한 시그니처 스토어로 꾸며져 쇼핑·문화·예술이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롯데월드몰 5층에 위치한 롯데시네마는 대표 스페셜관 ‘수퍼플렉스’를 8년 만에 리뉴얼했으며 프리미엄 상영관 ‘샤롯데’도 고급 서비스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이기 위해 전면 리뉴얼 중이다.

이뿐 아니라 ▲고객 화장실 전면 리뉴얼 ▲복도, 화장실 도어, 칸 내부 등 충분한 너비 확보 ▲입구 위치 변경 등 공간 레이아웃 재구성 등 내부 시설도 정비 중에 있다. 현재까지 총 4개 층 일부 화장실 리뉴얼이 마쳐졌으며 오는 6월까지 순차적으로 리뉴얼 오픈될 예정이다.

벚꽃 시즌을 겨냥한, 벚꽃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도 출시되고 있다. 신라스테이는 ▲스탠다드 객실 1박 ▲벚꽃 초콜릿 기프트로 구성된 ‘스위트 블로썸(Sweet Blossom)’ 객실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는 오는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한 ‘뚜두(TOUDOU)’와 협업을 통해 벚꽃 모양 초콜릿이 특별 제작됐으며 신라스테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함께 벚꽃 구경할 친구 소환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그니엘 부산은 봄꽃 나들이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어게인 블루밍(Again Blooming)’ 패키지를 선보였다. 벚꽃 시즌 한정 패키지는 ▲객실 1박 ▲벚꽃 케이크 1개 ▲인스탁스 카메라(대여) ▲부산 최고층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입장권 2매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4월 9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GS25는 ▲아미치올레마로제 ▲디아블로로제 ▲프레시넷스파클링로제 등 로제와인 3종을 출시했다. 특히 아미치올레마로제와인은 세계적 유명 와인 평론가인 제임스서클링으로부터 92점을 받으며 매우 훌륭한 가성비 로제와인으로 손 꼽혀왔고 이번에 전국 GS25, GS더프레시,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1만 2000병 한정 수량 판매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