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20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쿠팡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 선정
쿠팡이 오는 7월 3일까지 올해 상반기 베스트 뷰티 상품을 최대 15% 할인하는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쿠팡 뷰티 어워즈’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받은 뷰티 상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다.
쿠팡 뷰티데이터랩은 지난해 ‘2021 연말 뷰티 어워즈’의 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2022년 상반기에도 쿠팡 고객의 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2022 상반기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올해 상반기 어워즈는 고객과 업계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지난 24개 부문에서 42개 카테고리로 시상 부문을 확대 신설했다. 쿠팡은 각 부문의 뷰티 제품들은 다각도로 평가해 베스트, 라이징 스타, 뷰티랩’s Pick 제품을 선정했다.
쿠팡은 1차로 스킨케어 및 맨즈케어 수상 결과를 공개하는 이날부터 26일까지 주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한다. 어워즈 수상 제품인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달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AHC 리얼아이크림 포 페이스,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로션플러스, 랩 시리즈 데일리 레스큐 워터 로션 등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7일부터는 2차로 메이크업, 향수, 네일케어, 뷰티소품 부문의 수상 결과를 공개해 이들 중 주요 제품을 7월 3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쿠팡 와우회원이라면 어워즈 기간 1차와 2차 각각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올해 상반기를 분석해 쿠팡에서 가장 사랑받은 뷰티 제품을 엄선해 쿠팡 뷰티 어워즈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데이터 분석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티몬 “높은 물가에 초가성비 ‘알뜰쇼핑’ 매출 3배↑”
티몬이 치솟는 물가 영향에 초가성비 상품 기획관인 ‘알뜰쇼핑’ 매출이 전달 대비 약 3배 상승했다고 밝혔다.
티몬은 올해 4월 관련 상품군 강화를 위해 전담TF를 구성한 데 이어 5월부터 ‘알뜰쇼핑’ 매장을 리뉴얼했다. 알뜰쇼핑은 사용에 문제가 없는 제품이지만 다양한 이유와 사연으로 정상적인 가격에 판매하지 못하는 상품들을 티몬 MD들이 엄선해 소개하는 매장이다. 전시상품 및 단순변심 이유의 반품 상품, 유통과정에서 미세한 흠집으로 판매되지 못한 제품을 비롯해 판매 기한이 임박한 상품, 이월·단종 및 과다 재고 상품, 마케팅 용도로 제작된 샘플·체험팩 등이 대상이다.
티몬이 운영 중인 ‘알뜰쇼핑’ 매장의 5월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달과 비교해 279%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매장 내 상품군 별로는 밥상 물가와 밀접한 식품의 307% 상승과 더불어 뷰티(412%), 리빙(990%) 상품이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초가성비 제품에 대한 반응이 품목을 가리지 않고 나타나며 높아진 물가에 대한 고객 부담을 고스란히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지난달 말일 심플리쿡과 함께한 ‘알뜰쇼핑 브랜드데이’에서는 밀키트 1팩을 990원에 판매, 계획한 수량이 단 하루 만에 모두 소진됐다. 기업 납품 취소가 발생한 2022년형 LG그램 노트북 신제품의 경우 티몬에서 단 10분 만에 7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알뜰쇼핑’에서는 ‘리얼스틱 치즈케익’과 ‘끼리 크림치즈 찰떡’은 각각 18% 할인된 2300원에, ‘곤약이면 보리운동’은 개당 1993원꼴인 15개 2만 9900원에 모두 무료배송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름철 필수품인 선글라스와 계절가전, 반품된 캠핑용품과 안마의자, 전시품 특가도서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초가성비로 구매할 수 있다.
정재훈 티몬 알뜰쇼핑TF장은 “전문 MD의 역량과 다양한 브랜드사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알뜰쇼핑’의 상품군을 확장 중”이라며 “물가 상승으로 힘겨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좋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상품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SG닷컴, 스타벅스 한정판 ‘랜더스벅’ 유니폼 독점 판매
SSG닷컴은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를 기념해 20일 정오부터 SSG랜더스와 스타벅스(SCK컴퍼니)가 협업해 출시한 ‘랜더스벅’ 유니폼과 모자, 마킹지를 독점 판매한다.
지난해 5월 쓱닷컴에서 단독 판매했던 ‘랜더스벅’ 한정판 유니폼 20개는 3분 만에 완판됐으며 6월에 판매한 300개 역시 30분 만에 완판되는 등 고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SSG닷컴은 야구팬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한정판 유니폼 수량을 지난해보다 대폭 늘려 1000개로 준비했다. 모자 판매 수량은 300개다.
판매 가격은 유니폼 11만 5000원, 모자 4만 2000원, 마킹지 2만원이며 고객 주문 순서대로 21일부터 배송될 예정이다. 선수들의 이름 및 등번호를 새길 마킹지는 유니폼 혹은 모자와 함께 구매 가능하며 구매한 마킹지는 인천SSG랜더스필드의 ‘랜더스 샵 by hyungji’에서 무료로 부착 가능하다.
이번 랜더스벅 유니폼은 지난해 선보였던 흰색이 아닌 스타벅스 고유의 녹색으로 제작했다.
일반 유니폼과 동일하게 랜더스 영문 레터링 상단 양 옆에는 신세계와 SSG닷컴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우측 하단에는 스타벅스의 사이렌 로고를 적용했다. 랜더스벅 모자 역시 그린 컬러를 적용했으며 모자 양측에는 별도의 스타벅스 패치를 새기지 않아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정수영 SSG닷컴 스포츠MD팀 바이어는 “열광적인 SSG 팬들을 위해 ‘랜더스벅’ 수량을 대폭 늘렸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정판 유니폼을 소장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커머스 소식] G마켓·옥션 ‘소상공인 물가 해방일지’ 진행 外 쿠팡
- [이커머스 소식] 쿠팡 ‘유아용품 얼리썸머세일’ 진행 外 현대홈쇼핑·마켓컬리·티몬·GS프레시몰
- [이커머스 소식] 티몬,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신규 브랜드 추진 外 지마켓글로벌·쿠팡·위메프·KT알파
- 쿠팡 창업자 김범석, 미국 주식 상장 후 첫 ‘전직원’과 미팅
- “오직 와우 회원 위해”… 쿠팡플레이, 이벤트로 토트넘 경기 선사
- [이커머스 소식] 티몬, 최대 40% 쇼핑 혜택 제공 外 쿠팡·SSG닷컴
- 티몬, 큐텐 매각설 ‘부인’… “전략적 투자 논의 대상에 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