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이마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명절이 지속되고 명절 기간에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 가액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고객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차별화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한우 냉장 2호 세트와 한우 1등급 등심 구이용과 국거리용이 각각 1㎏씩 담겼으며 피코크 제주 흑한우 2호가 판매된다. 제주 흑한우는 고려시대부터 임금님께 진상해왔던 진귀한 식재료다. 농촌 진흥청에 따르면 제주 흑우와 한우를 블라인드 테스트한 결과 향미(풍미)와 연도(연한 정도), 다즙성(육즙) 등 모든 부분에서 맛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냉동 세트 내에서 프리미엄을 담당하는 ‘1등급 구이용 혼합세트’ 3종 물량도 50% 증량됐다. ‘피코크 한우 등심 불고기세트(2.4㎏)’와 ‘피코크 한우 등심 국거리세트(2.4㎏)’ ‘피코크 한우 등심세트(2㎏)’를 선보이며 이마트 미트센터의 ‘웻에이징’ 노하우가 녹은 ‘피코크 WET에이징 한우등심 1+등급 세트’를 선보인다. 구이용, 스테이크용 각 1㎏으로 구성돼 고객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물량은 기존보다 10% 늘린 2400개의 세트가 준비됐다.
프리미엄 상품으로도 1++ 등급이자 마블링8 이상의 횡성축협한우를 이마트 미트센터가 직접 손질하고 포장한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등급 구이 1호(등심구이용·등심스테이크용 각 1㎏, 치마살·부채살구이용 각 0.5㎏)’와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1++ 등급 구이 2호(등심구이용, 등심스테이크용, 채끝 구이용 각 1㎏)’가 행사카드로 10% 할인된다.
과일 세트는 샤인머스캣이 들어간 신규 세트 ‘시그니처 사과 배 샤인 세트(사과 1.2㎏×4입, 배 2.2㎏×4입, 샤인머스캣 1.1㎏×2송이)’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세 종류 과일 모두 대과로 구성됐으며 전통 과일과 트렌드 과일이 함께 담긴 구성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