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2021 KAB Award’ ESG 경영실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인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 KAB Award는 ISO 인증의 신뢰성 제고, ISO 인증을 통한 ESG 경영실천 등을 통해 인증산업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에게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인정센터는 품질 및 환경 분야를 포함한 경영시스템 인증과 자격인증 분야의 인정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하이트진로는 주류업계 최초로 환경성적표지인증을 획득하는 등 지난 2010년부터 꾸준히 환경성을 고려한 다양한 활동들을 실천해오며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구축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저감, 부산물 재사용 등 생산공정상의 친환경 노력과 청년자립 지원, 소방 지원사업 등 하이트진로만의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들이 수상에 주효했다.
2021 KAB Award는 기존 우수 심사원 포상에서 인증 기관과 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하면서 ESG 경영실천 부문이 신설됐다. 지난 10월 한 달간 접수 기간을 거쳐 ESG 경영실천, 인증신뢰성 기여도, 최고경영자리더십 등 다방면의 기준으로 평가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엄정한 심의를 거쳐 7건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환경 시대에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하이트진로가 꾸준히 실천해온 노력이 좋은 결과를 거두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경 및 사회공헌 분야에서 모범을 보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쪽방촌 거주민·노숙인에 핫팩·갈비탕 전달
- 하이트진로음료, 오후 5시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최대 80% 할인
- 하이트진로, 스즈키컵 축구대회 후원… 동남아 현지 공략
- 하이트진로, 전국 6개 사회복지기관에 차량 기증
- 하이트진로 ‘지속환경보고서’ 발간… 환경 성과지표 공개
- 하이트진로 ‘제58회 무역의 날 포상’서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 하이트진로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마케팅 부문’ 금상 수상
- 식음료 업계, 홈술족 겨냥 ‘케미 마케팅’ 주목
- 하이트진로, 연말 성수기 겨냥 ‘청정라거-테라’ 새 TV 광고 공개
- 하이트진로, 英 런던서 소주 미식 마케팅 강화
- 하이트진로음료 ‘석수’ 500㎖ 낱병 출시… 무라벨로 필환경 행보 가속
- 하이트진로, IP 커머스 플랫폼 스타트업 ‘옴니아트’ 투자
- 하이트진로, 글로벌 브랜드 빌더 ‘슈퍼블릭’에 투자
- 하이트진로 ‘큐클리프’와 친환경 업사이클링 업무 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