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BBQ)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섰다.
지난 23일 BBQ는 사단법인 희망등대와 ‘2022년 대한민국 꿈과 희망 프로젝트 BBQ치킨릴레이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BBQ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2년부터 한 해 동안 약 3800만원 상당의 치킨과 기프티콘을 후원한다. 52주간 매주 치킨 30마리와 기프티콘 10개가 전달될 예정이다.
기부 제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이전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차상위계층, 홀몸어르신, 기초수급자, 결손가정,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각 지역별 사회 취약 계층에게 전달되며 수도권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BBQ는 이달 이미 총 2억원 상당의 자사 가정간편식(HMR) 3900박스를 각 지역 푸드뱅크 17곳에 기부한 바 있다.
BBQ는 지난 22일 충주시청을 방문해 270만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을 기탁했다. 이날 기부된 상품권은 지역 내 취약계층 청소년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하루 빨리 코로나 이전으로의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나눔 활동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조혜리 기자
mooksung@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BBQ,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 1기 발대식 가져
- ‘샴푸·바디워시’ 리필스테이션서 사면 50% 이상 저렴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엔젤스헤이븐 ‘아너스클럽’ 1호 기업 위촉
- 교촌치킨, 투고 매장 ‘포레스트 리솜점’ 오픈
- 동원F&B-스타트업 러닝포인트, ESG 실천 맞손
- BBQ, 올해 아이러브아프리카에 3억원 기부… 누적액 16억원
- [신년사] 윤홍근 BBQ 회장 “2022년, Re:Start BBQ 원년으로”
- BBQ, 2021 하반기 공채 31명 본격 채용… 입문 교육 실시
- “새해 첫 치킨릴레이”… BBQ ‘행복꿈터’에 치킨 30마리 전달
- “LoL, 함께 즐겨요”… BBQ, 2022 LCK 공식 후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