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2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미국 정통 스테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연말 홈파티족을 위해 스테이크의 본고장 미국에서 항공직송으로 들여온 스테이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쇼’를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테이크와 잘 어울리는 와인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 2021.12.22
모델이 2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미국 정통 스테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연말 유통업계가 ‘홈파티족’을 잡기 위해 분주하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급증하고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올해도 외식보다는 집에서 연말을 보내려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위드 코로나 초기에 잡은 연말 모임을 취소하고 홈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의 증가는 통계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13일 잡코리아가 직장인 1507명을 대상으로 올해 연말 송년회 계획을 조사한 결과 5명 중 1명이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송년회를 취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송년 모임을 계획하더라도 일반 음식점(64.8%)에 이어 홈파티(40.5%)를 모임 장소로 꼽았다.

이처럼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과 집에서 소규모로 즐기는 ‘홈파티’를 계획하는 사람이 늘자 유통 업계는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기획상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파티에 어울리는 한정판 주류 패키지부터 여러 안주를 담은 파티 세트,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호텔 요리 등이 속속 등장하며 연말 홈파티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홈플러스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손잡고 홈파티 메뉴로 가장 인기 있는 스테이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메리칸 스테이크 쇼’를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연다.

전국 점포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미국 본토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엘본 및 티본, 토마호크 등 스테이크용 소고기를 미국에서 항공직송으로 공수했다. 이렇게 들여온 스테이크용 소고기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사이드 메뉴와 곁들임 채소(가니시)부터 소스, 와인, 스테이크 조리도구까지 완벽한 홈파티 준비를 위한 재료를 한자리에 모았다. 곁들임 채소로 양송이버섯(180g, 팩)과 아스파라거스(봉, 페루산)를 내놨다. 믹스샐러드 10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와인도 소믈리에 셰프 등 전문가의 추천으로 스테이크와 페어링하기 좋은 와인을 엄선했다. 캐년 로드(멜롯·카베르네소비뇽, 750㎖) 갤로패밀리빈야드(멜롯·카베르네소비뇽, 750㎖) 고스트 파인(진판델·카베르네소비뇽, 750㎖) 등 캘리포니아 대표 와인 6종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수입 주류를 유통하는 트랜스베버리지는 홀리데이 한정판 패키지 ‘엑스-로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 패키지는 파티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엑스레이티드(750㎖)와 스파클링 와인 친자노 프로스프리츠(750㎖)를 함께 구성했다. 이달 10일부터 전국 주요 주류 판매점이나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오프라인에서 찾는 스마트 오더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미국산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는 홈파티족을 겨냥해 다양한 주류에 맞춰 ‘연말 파티 세트’를 출시했다. 12월 한 달간 엑셀비프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연말 파티 세트는 와인과 즐기기 좋은 스테이크와 소주와 곁들이기 좋은 소팔소곱창으로 구성했다.

먼저 와인과 어울리는 스테이크는 뉴욕 3대 스테이크하우스에서 사용하는 엑셀비프 원육을 엄선했다. 또 소주 안주인 소팔소곱창은 소팔만의 비법이 담긴 디핑소스를 함께 제공하는 등 집에서 술과 함께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

GS프레시몰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손잡고 ‘홀리데이 투고’ 홈파티팩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메뉴는 ‘칠면조 요리’ ‘바비큐 폭립’ 등 두 가지다. 칠면조 요리는 초정리 천연 탄산수 염지 기법으로 24시간 숙성해 허브 버터를 발라 오븐에 저온 조리하고 바베큐 폭립은 너도밤나무 훈연칩으로 12시간 훈연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됨에 따라 집에서 지인들과 함께 소규모로 모이는 홈파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식음료 상품 등을 활용해 쉽고 편안 홈파티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