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광동제약의 ‘윤리경영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광동제약은 매년 임직원 참여형 윤리경영 행사를 진행 중이다.
(제공: 광동제약) ⓒ천지일보 2021.11.8이 행사는 임직원 참여를 유도해 평소 윤리경영을 생활화하고 관련 문화를 확산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회사측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부패방지활동과 교육 캠페인 등을 통해 윤리경영을 연중 실천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광동제약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임직원 참여형 윤리경영 공모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4회차를 맞아 그간 전사적으로 진행했던 윤리경영 관련 활동과 회사 규정, 상식 등을 ‘골든벨’ 형식의 퀴즈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회사측이 제시한 윤리경영 퀴즈 문제에 대해 임직원이 답변을 채워 제출하는 방식이다. 퀴즈 형식으로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고 고득점자에게는 상금도 제공해 관심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출제된 문제는 광동제약의 ‘윤리경영 뉴스레터’와 ‘컴플라이언스’ 게시판에 게재된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 회사는 지난 2016년부터 매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각종 뉴스와 웹툰,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윤리경영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며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게시판에서는 업무 상 준수해야 할 윤리규정에 대한 안내와 교육자료를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응모한 한 직원은 “회사 차원에서 준비한 윤리경영 준수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며 “몇 년째 반복하다 보니 이제는 업무 중에 규정을 위반한 것은 없는지 습관적으로 확인하게 된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정도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직원들이 직접 예방과 개선과정에 참여하는 부패방지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부패방지소위원회를 만들고 대표이사 명의의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신입사원 및 승진자 교육과정에 윤리경영·CP 교육을 필수과목화 하고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한 실무자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의 노력도 하고 있다.
- 광동 옥수수수염차, ‘마블 히어로즈와 친환경 이벤트’
- [인사] 광동제약
- 광동생활건강, 녹용 100% 담아낸 ‘광동 정녹청’ 출시
- 광동제약, 온·냉찜질 효과 동시 기대… ‘케이디 알엑스 플라스타’ 출시
-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소매·비소매·업소용 유통 맡는다
- 광동제약, 제주 중소기업 대상 신제품 기획 및 개발교육 진행
- KT 기가지니로 음성주문 “지니야! 삼다수 주문해줘!”
- 광동제약, 직원 참여형 부패방지활동 본격화
- 광동제약, 궁중음료 기반 단백질 음료 ‘닥터 프로틴秀(수)’ 출시
- 광동제약, 기업 캐릭터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 나섰다
- 광동, 무라벨 옥수수수염차 1.25ℓ 온라인 출시
- [편의점 소식] GS25 ‘싸이월드’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선봬 外 이마트24, CU
- 광동제약, 보다 젊고 다양성 있는 사내문화 조성
- 롯데호텔,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프로모션 진행
- 광동제약, 생약원료 국산화 확대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