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라인. (제공: 스킨1004)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라인. (제공: 스킨1004)

매장서 화장품 테스트 금지 방역조치

‘트라이얼 키트’ 지속될 것으로 전망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뷰티업계가 ‘트라이슈머(trysumer)’를 겨냥한 트라이얼 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트라이슈머는 ‘시도하다(tr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광고를 통해 얻는 상품 정보는 크게 신뢰하지 않고 자신이 제품을 경험해 본 뒤 최종적으로 구입을 결정하는 소비자들을 말한다.

매일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는 뷰티 업계에서는 트라이슈머의 영향력이 클 수밖에 없다. 이에 브랜드들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트라이얼 키트’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매장 내 화장품 테스트가 불가해지면서 트라이얼 키트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와 ‘마다가스카르 히알루-시카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는 ▲저자극 수분 진정 필링이 가능한 ‘토너’ ▲고순도의 센텔라아시아티카로만 100% 구성된 ‘앰플’ ▲워터 베이스의 산뜻함과 오일의 보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크림’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수딩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구성 제품들은 착한 성분과 강력한 진정 효과를 인정받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화장품 앱 화해에서 평점 상위 1%를 차지했다.

마다가스카르 히알루-시카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는 ▲각질 제거와 수분 케어로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광채 토너’ ▲5단계 수분 장벽 케어로 급속 수분 충전이 가능한 ‘블루 세럼’ ▲숙면을 취한 듯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슬리핑 팩’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구성 제품들은 스킨1004만의 독자 개발 성분인 ‘히알루-시카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한다.

순수 트라이얼 키트. (제공: 아이소이)
순수 트라이얼 키트. (제공: 아이소이)

유해 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순수 라인’은 천연유래 식물성분으로 지치고 자극받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피부 체력을 강화하는 저자극 라인이다. 특히 한글날에 출시돼 전 제품의 효과가 한글로 직관적으로 표기됐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한 성분이 담긴 순수 라인의 트라이얼 키트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해 주는 ‘수분폼’ ▲피부 각질층마다 촘촘한 수분을 공급하는 ‘옹달샘스킨’ ▲72시간 동안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수분탱크젤’ ▲수분과 영양이 동시에 공급되는 ‘탁월로션’ 등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를 필두로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윤조 트라이얼 키트’를 출시했다.

윤조 트라이얼 키트는 ▲피부의 윤기를 가꿔주는 부스팅 에센스 ‘윤조에센스’ ▲촉촉한 피부를 가꿔주는 스킨 ‘자음수’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소프트 로션 ‘자음유액’ ▲한방 복합체 성분의 탄력강화 크림 ‘탄력크림’ ▲조밀한 거품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순행클렌징폼’ 등으로 구성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