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장서 화장품 테스트 금지 방역조치
‘트라이얼 키트’ 지속될 것으로 전망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뷰티업계가 ‘트라이슈머(trysumer)’를 겨냥한 트라이얼 키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트라이슈머는 ‘시도하다(try)’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광고를 통해 얻는 상품 정보는 크게 신뢰하지 않고 자신이 제품을 경험해 본 뒤 최종적으로 구입을 결정하는 소비자들을 말한다.
매일 다양한 제품이 쏟아지는 뷰티 업계에서는 트라이슈머의 영향력이 클 수밖에 없다. 이에 브랜드들은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트라이얼 키트’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매장 내 화장품 테스트가 불가해지면서 트라이얼 키트 열풍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는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와 ‘마다가스카르 히알루-시카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는 ▲저자극 수분 진정 필링이 가능한 ‘토너’ ▲고순도의 센텔라아시아티카로만 100% 구성된 ‘앰플’ ▲워터 베이스의 산뜻함과 오일의 보습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크림’ ▲젤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산뜻한 ‘수딩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구성 제품들은 착한 성분과 강력한 진정 효과를 인정받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화장품 앱 화해에서 평점 상위 1%를 차지했다.
마다가스카르 히알루-시카 기초 30㎖ 트라이얼 키트는 ▲각질 제거와 수분 케어로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광채 토너’ ▲5단계 수분 장벽 케어로 급속 수분 충전이 가능한 ‘블루 세럼’ ▲숙면을 취한 듯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슬리핑 팩’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구성 제품들은 스킨1004만의 독자 개발 성분인 ‘히알루-시카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완성한다.

유해 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순수 라인’은 천연유래 식물성분으로 지치고 자극받은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피부 체력을 강화하는 저자극 라인이다. 특히 한글날에 출시돼 전 제품의 효과가 한글로 직관적으로 표기됐다.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한 성분이 담긴 순수 라인의 트라이얼 키트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해 주는 ‘수분폼’ ▲피부 각질층마다 촘촘한 수분을 공급하는 ‘옹달샘스킨’ ▲72시간 동안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수분탱크젤’ ▲수분과 영양이 동시에 공급되는 ‘탁월로션’ 등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는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를 필두로 탁월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윤조 트라이얼 키트’를 출시했다.
윤조 트라이얼 키트는 ▲피부의 윤기를 가꿔주는 부스팅 에센스 ‘윤조에센스’ ▲촉촉한 피부를 가꿔주는 스킨 ‘자음수’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어주는 소프트 로션 ‘자음유액’ ▲한방 복합체 성분의 탄력강화 크림 ‘탄력크림’ ▲조밀한 거품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순행클렌징폼’ 등으로 구성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