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2일까지 정책제안 공모
우수제안 채택 시 최대 500만원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시장 박상돈)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공감시정 구현을 목표로 ‘통통(通通) 시민 아이디어 발굴’ 공모전을 진행한다.
27일 천안시에 따르면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위한 아이디어’ 외 2개 주제로 진행하는 2021 하반기 천안시민 정책제안 공모전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시정 전반에 걸친 자유주제인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위한 아이디어’와 ‘예산 낭비방지 및 절감방안’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디어’ 2개 지정주제 부문으로 나뉘다. 접수된 제안에 대해 1·2차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시장상과 함께 최대 5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 할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10월 22일까지 천안시청 누리집(홈페이지)을 비롯해 국민신문고 누리집, 담당자 이메일, 우편, 팩스, 천안시청 방문 등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천안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되는 시민 아이디어를 공정하게 심사해 참신한 정책으로 발전시켜 시정에 반영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박주환 기자
bumpark31@naver.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