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김홍원 부총장이 24일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본관에서 조국 전 장관 딸 조민 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의혹과 관련한 최종 결론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부산대 김홍원 부총장이 지난달 24일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교 본관에서 조국 전 장관 딸 조민 씨의 의학전문대학원 입시 의혹과 관련한 최종 결론을 발표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부산대 입학취소 예정처분과 관련해 부산대 입학전형공정관리위원회(공정위) 위원장이 일부 오류를 인정하고 사퇴한 가운데 부산대는 “입학취소 예정처분에는 변함이 없을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24일 부산대에 따르면 지난 7일 부산대 공정위원장은 입학본부에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입학 관련 제반 서류 검토 후 분석 결과를 자체 조사 결과서로 옮기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했다”고 했다.

여기서 ‘오류’는 조씨의 성적을 말한다. 부산대는 지난달 24일 조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학취소를 결정했다. 당시 대학 측은 조씨의 입학 당시 성적을 공개했다. 당시 설명에선 대학(학부) 성적과 영어 성적이 각각 3등, 4등이었다.

이는 공정위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한 것이었다. 그러나 조씨의 실제 학부 성적은 전체 30명 중 24등으로 밝혀졌다. 부산대는 지난달 31일 공정위에 정확한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공문을 발송했고 이후 부산대 공정위원장이 오류를 인정하고 사퇴에 이르게 됐다.

부산대 공정위는 당분간 부위원장이 직무대행을 맡아 운영된다. 부산대는 오류를 수정한 최종보고서를 이달 31일까지 제출해달라고 공정위에 요청한 상태다. 다만 최종보고서 결과가 조씨의 입학취소 예정처분에는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대가 조씨의 입학취소를 결정한 가장 큰 이유는 변조 서류 제출이었기 때문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