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지사 기본소득 설계한 최측근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대선 캠프 정책본부장을 맡았던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이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되자 사임했다.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은 23일 SNS에 “물의를 일으켜 송구하다”며 캠프 내 정책본부장에서 사임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이 전 연구원장은 기본소득 등 이 지사의 핵심공약을 입안했다.

문화일보는 이 전 연구원장이 서울과 경기 분당에 아파트 2채와 강원·충남 등에 전답과 상가, 토지 등 10여개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고, 페이퍼컴퍼니를 설립해 장·차남에게 재산을 편법 증여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이날 보도했다.

이 전 연구원장은 “(보도내용은) 경기연구원장이라는 공직자가 되기 전의 일이고 투기와 전혀 관계없는 일로 일방적인 주장에 불과하다”면서도 “가뜩이나 부동산 문제가 국민적 관심사이고 이 지사와 관련 있는 사람으로서 사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의 대장동 개발 공적이 오히려 의혹으로 둔갑해 공격을 받는 상황에서 사안의 논점을 흐리게 해 정략적 모략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막기 위한 것”이라며 “이 지사와 관련된 음해가 가려지면 저와 관련된 모해는 이후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이재명 후보와 관련된 음해가 가려지면, 저와 관련된 모해는 이후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