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See What's Next Korea 2021에서 최초로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의 스틸컷. 지옥, 킹덤: 아신전, 고요의 바다, 오징어게임(출처: 넷플릭스) ⓒ천지일보 2021.2.25
넷플릭스 콘텐츠 로드쇼 See What's Next Korea 2021에서 최초로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의 스틸컷. 지옥, 킹덤: 아신전, 고요의 바다, 오징어게임. (제공: 넷플릭스) ⓒ천지일보 2021.2.25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풍요로운 한가위, 추석이 다가오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여전히 마음이 어둡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강화됐고 자연스럽게 외출, 귀향, 여행, 모임보다 집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로 눈을 돌리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휴 기간 가볍게 OTT 서비스를 통해 볼 수 있는 콘텐츠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올 추석에는 특히 19금 콘텐츠 물량이 풍부하다. 17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는 배우 이정재 주연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넷플릭스의 신작인 ‘케이트’와 ‘루시퍼 시즌6’ 역시 기대할 만 하다. 실패를 모르는 암살자가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밀도 높게 보여주는 ‘케이트’와 신의 자리까지 오르게 된 악마 루시퍼가 그를 노리는 존재와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루시퍼 시즌6’ 모두 수위 높은 표현과 설정으로 그간 지친 오감을 만족시킨다.

넷플릭스 드라마 D.P. (출처: 넷플릭스 네이버 블로그 캡처). ⓒ천지일보 2021.9.11
넷플릭스 드라마 D.P. (출처: 넷플릭스 네이버 블로그 캡처). ⓒ천지일보 2021.9.11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를 아직 보지 못했다면 이번 추석 연휴는 이를 정주행할 기회다. 지난달 27일 6편 영상이 동시에 공개돼 새벽까지 쉬지 않고 정주행했다는 사람들도 많다.

최근 해당 콘텐츠를 둘러싸고 국방부가 반박을 내놓는 상황에서 실제 군부대에서 연이어 가혹행위 사례가 접수되고 있는 터라 더욱 현실감 있게 다가온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거의 다 갔다 온 군 생활, 그 시절 군복무 다시 하는 것 같다는 호평과 함께 군대 PTSD(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일으킬 정도로 리얼리티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흡사 군대 생활관을 CCTV로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는 말도 있다.

웨이브에서는 미국 유명 시트콤 ‘프렌즈’의 주역들이 다시 모인 ‘프렌즈 더 리유니언’을 즐길 수 있다. 1921년 미국에서 발생한 최악의 인종 학살 사건을 모티브로 삼아 지난해 에미상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11개 상을 받은 ‘왓치맨’도 확인할 수 있다.

‘왓치맨’ 포스터. (제공: 웨이브) ⓒ천지일보 2021.7.29
‘왓치맨’ 포스터. (제공: 웨이브) ⓒ천지일보 2021.7.29

티빙은 지난 14일 역대 슈퍼맨, 배트맨 등 히어로 시리즈를 공개했고 연휴가 시작되는 17일부터는 ‘매트릭스’ 시리즈를 비롯해 ‘매드맥스:분노의 도로’ ‘설국열차’ 등을 선보인다.

최근 2회까지 공개된 쿠팡플레이의 ‘SNL 코리아’도 연휴 기간 가볍게 즐기기 좋다. 1회 호스트로 배우 이병헌이 나서 거침없이 망가지고 섹시 코미디부터 액션까지 다양한 코너를 소화하며 호평을 받았다. 이어 2회 호스트 하지원도 과거 왁스 뮤직비디오 시절 보여준 화려한 댄스 실력 등 끼를 유감없이 뽐내며 화제 몰이에 성공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