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샘 홈페이지 캡처)
(출처: 한샘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롯데쇼핑이 국내 1위 인테리어·가구업체인 한샘 인수전 참여를 공식화했다.

롯데쇼핑은 사모펀드 운용사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한샘 인수를 위해 설립 예정인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2995억원을 출자하기로 했다고 9일 공시했다.

롯데쇼핑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한샘 인수 주체인 IMM PE에 출자확약서를 제출했다.

롯데쇼핑의 경쟁자인 신세계와 현대백화점은 각각 까사미아와 현대리바트를 통해 홈인테리어 사업을 하고 있다.

앞서 LX하우시스도 지난 6일 한샘 인수를 위해 IMM PE가 설립 예정인 PEF에 3000억원을 출자해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를 타진한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한샘 인수전이 롯데와 LX하우시스의 2파전으로 전개되고 있다.

IMM PE가 한샘 인수를 위한 전략적 투자자로 롯데와 LX하우시스 중 누구를 선정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샘은 올해 7월 최대주주 조창걸 명예회장과 특수관계인 7인의 지분 및 경영권을 IMM PE에 넘기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올해 6월 말 기준 조 명예회장 보유 지분은 15.45%이고 특수관계인 25명의 지분을 모두 합하면 30.21%다.

IMM PE는 거래 규모의 절반을 인수금융으로 조달하고, 나머지 절반은 에쿼티 방식으로 투자를 받아 자금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매각 대상 지분은 20%를 넘는 수준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