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살다가 채식 재료로 구성해 PB상품으로 출시한 비건소스&콩코기 궁중떡볶이. (제공: GS리테일)
달리살다가 채식 재료로 구성해 PB상품으로 출시한 비건소스&콩코기 궁중떡볶이. (제공: GS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달리살다가 최근 3개월(6~8월) 비건(Vegan) 카테고리 매출이 직전 3개월(3~5월) 대비 278.9% 신장했다고 2일 밝혔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비건 품목은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 먹거리였다. 콩고기 등이 활용된 ▲비건함박스테이크 ▲비건제육볶음 등이 전체 비건 상품 중 매출 상위 1~2위에 오르며 전체 비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달리살다는 자체 검색 서비스 내 ‘비건’이 베스트 검색어 Top 3 올라서는 등 ‘비건식’을 찾아 유입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밀키트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과 손잡고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비건소스&콩고기궁중식떡볶이(궁중식떡볶이)를 PB 상품으로 출시한다.

궁중식떡볶이는 비건 인증을 받은 특제 간장 소스와 밀 떡볶이, 콩고기, 버섯 5종, 각종 채소 등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된 밀키트 상품으로 콩고기, 버섯 등 각종 채소, 특제 간장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만들어졌다.

밀키트 내 손질된 재료를 그대로 넣고 간편 조리할 수 있는 편리성과 2~3인이 즐길 수 있는 용량으로 구성돼 있어 비건 고객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일반 고객들의 호응까지 이끌어 낼 것으로 달리살다는 기대하고 있다.

달리살다는 궁중식떡볶이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정가(1만 7000원) 대비 41% 할인된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할인 행사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조병현 GS리테일 달리살다 팀장은 “매출 데이터와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궁중식떡볶이를 달리살다 PB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지속 늘어나는 비건족을 위해 상품 라인업 확대 및 파격 행사 등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