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이디야커피가 제18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매장 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보급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매년 주최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이디야 본사 및 이디야커피 매장은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소비 피크 시간인 오후 2~3시에 냉방기기의 온도를 2℃ 올리고 오후 9시~9시 5분에 외부 간판을 소등한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커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취지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함께 하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이날 오후 2~3시 전 제조 음료 및 빙수 500원 할인 쿠폰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인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제공한다.
에너지의 날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지정한 날이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전국 동시 소등과 같은 상징적인 행동의 실천으로 전 국민의 슬기로운 에너지 절약 실천을 강조해왔으며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957만kWh의 실질적인 전력 절감과 443만㎏의 탄소를 절감하는 효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홍보하고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황해연 기자
hwang298@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먹거리 신상이오] 오뚜기 ‘X.O. 군만두 고기듬뿍’ 출시 外 CJ제일제당, 롯데리아, 동서식품, 이디야커피, 배스킨라빈스, 오비맥주
- [#신상이오]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 출시 外 매일유업, 이디야커피, 해피콜
- 이디야커피 ‘컵커피 3종’ 이마트24 입점… 유통망 확대
- 이디야커피, 4단계 격상 후 배달서비스 매출 전주比 19%↑
- 이디야커피 ‘1인 빙수’ 1달간 35만개 이상 판매
- 메가엠지씨커피, 서울고등학교에 교육발전기금 기탁… “사회적 선순환 동참”
- 홈플러스, 에너지의 날 행사 참여 “에너지절약 실천 앞장”
- 이디야커피, 3년만에 배달 매출 123배 ‘껑충’
- 이디야커피, 홈카페 추석 선물세트 한정 출시… ‘사연 접수 이벤트’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