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쥬비스 CI. (제공: hy)
hy×쥬비스 CI. (제공: hy)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hy가 다이어트 전문 기업 ‘쥬비스’에 체지방 감소 프로바이오틱스 ‘킬팻’을 공급한다고 29일 밝혔다.

hy는 쥬비스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분말을 납품한다. 납품된 킬팻 분말은 신제품 ‘쥬비스 다이어트 듀얼 유산균’ 제조에 사용되며 쥬비스 온라인 몰과 전국 35개 직영점을 통해 판매된다. 쥬비스 다이어트의 핵심인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에도 포함된다.

킬팻은 인체 적용시험을 거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다. 김치에서 분리된 식물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유산균 2종(KY1032, HY7601)이 최적 배합돼 만들어졌다.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며 개발에만 18년이 소요됐다. hy 균주 B2B 사업 판매량의 50%를 차지하는 핵심 균주다.

주원료 ‘KY1032’는 미국 식품의약국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를 통해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hy는 남은 ‘HY7601’에 대한 등록도 연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상온에서 18개월간 보관할 수 있어 냉장 유통이 필요한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해 취급이 용이하다. 택배를 비롯한 오프라인 매장 판매 등이 가능함에 따라 관련 업체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정열 hy 중앙연구소장은 “킬팻은 근육, 무기질, 수분 등 제지방량의 변화 없이 체지방율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키는 건강한 다이어트 소재”라며 “19년간 다이어트를 연구해 온 쥬비스에 공급하며 기능성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