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온도 올리기 캠페인 현장 (좌측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1.5.28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안전온도 올리기 캠페인에 참석한 김진홍 공사 안전기술본부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한국지역난방공사) ⓒ천지일보 2021.5.28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안전온도 올리기 캠페인을 전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공사는 사업장 인근 카페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을 선정하고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풍수해 등 시기별 재난 행동요령이 새겨진 안전컵홀더를 제공했다. 소상공인이 카페 이용객들에게 안전컵홀더를 배포하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대국민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본사(성남시 소재) 인근 지역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전 사업장이 동참하도록 확대할 계획으로 총 20회에 걸쳐 안전컵홀더 3만여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전통시장 등 안전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소화기, 마스크 등 안전사고 예방 물품 등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홍 공사 안전기술본부장은 “국민들이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카페 이용 시 자연스럽게 안전문화 개념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