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형 교장 공모제 업무를 담당하던 부산교육청 소속 장학사가 밀양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사진은 부산교육청 전경. (제공: 부산교육청) ⓒ천지일보 2024.07.01.
부산교육청 전경. (제공: 부산교육청) ⓒ천지일보 2024.07.01.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부산교육청교육연수원이 내달 20일까지 교육연수원 등지에서 초등 교감 22명·초등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초등 교감·교사 미래교육 리더십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교 중간관리자와 교사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아카데미에서는 갈등 관리와 소통 중심의 리더십 역량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성장하는 삶을 위한 태도와 마음 건강, 현명한 민원 처리 방안 및 학부모 상담, 갈등 관리를 위한 소통 리더십 등이다.

또한 동아대학교 이국환 교수의 기조 강연 ‘내 삶의 가치를 찾는 리더의 독서’를 비롯해 작가와의 만남, 독서 토론 등 도서 기반 자율 탐구 프로그램을 통해 깊이 있는 사유와 자기 주도적 리더십을 함께 배양하도록 구성됐다.

초등 교사 미래교육 리더십 아카데미는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교사의 자질과 리더십 함양에 초점을 맞췄다. 가치 있는 삶을 가꾸는 교사의 배움과 질문, 공감과 신뢰로 이끄는 학부모 상담 및 민원 대응, 해양물류산업으로 바라보는 미래교육 등이다.

특히 부산포개항가도에서 만나는 부산의 역사 등 역사문화체험 연수와 미래 신산업 분야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사들이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허남조 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 교감과 교사들이 미래 교육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추고 협력과 성장을 이끄는 교육 리더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