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K-팝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상승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발표된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중 걸그룹 ‘헌트릭스’의 곡 ‘골든(GOLDEN)’이 최신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에서 20위를 기록하며 전주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역시 32위로 8계단 오르며 인기를 끌었다. 또 다른 OST 곡인 ‘사자보이즈’의 ‘유어 아이돌(Your Idol)’도 26위로 8계단 상승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K-팝 아이돌을 중심으로 한 해외 첫 애니메이션으로, 퇴마사이자 K-팝 걸그룹인 헌트릭스와 악령인 K-팝 보이그룹 사자보이즈의 대결을 그린다.
헌트릭스는 한국 전통 예술의 궁극적인 상징인 무당의 이미지를, 사자보이즈는 저승사자라는 상징적인 캐릭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이 애니메이션은 오피셜 차트를 넘어, 미국 빌보드차트와 스포티파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K-팝의 글로벌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솔로 가수인 로제와 미국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콜라보레이션 곡 ‘아파트(APT.)’는 이번 주 오피셜 싱글차트에서 41위를 기록하며 38주 연속 차트에 진입했다. 이 곡은 최고 순위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 소속의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KATSEYE)’의 대표곡 ‘날리(Gnarly)’는 80위를 기록하며 10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고, ‘가브리엘라(Gabriela)’는 87위에 오르며 3주 연속 차트에 자리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와 K-팝 아티스트들의 활약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