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학교 전경. (제공: 광운대)
광운대학교 전경. (제공: 광운대)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광운대학교가 2025학년도 수시 모집에서 총 1199명을 선발한다.

이번 2025학년도 수시 모집에서는 ‘학생부교과’에서 지역균형전형 209명, ‘논술’에서 논술우수자전형 198명, ‘실기·실적’에서 체육특기자전형(축구, 아이스하키) 15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에서는 독자적 전형으로 ▲광운참빛인재전형I-면접형 362명 ▲광운참빛인재전형II-서류형 179명 ▲소프트웨어 우수인재전형 35명을 선발하며 기회균형특별전형으로 ▲특성화고등을 졸업한 재직자전형 122명 ▲농어촌학생전형 38명 ▲특성화졸업자전형 25명 ▲서해5도 출신자전형 16명을 선발한다.

2025학년도 광운대 수시 모집의 주요 사항으로는 첫 번째로 수시 모집 모든 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두 번째로는 올해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자격을 확대했다는 것이다. 면접을 진행하는 단계별 전형인 ‘광운참빛인재전형Ⅰ-면접형’과 ‘소프트웨어우수인재전형’은 2025학년도부터 검정고시 및 외국고교출신자(단, 국내고교와 성적체제가 다른 경우 지원 불가)도 지원 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광운대의 대표 학생부종합전형인 광운참빛인재전형을 ‘광운참빛인재전형Ⅰ-면접형’과 ‘광운참빛인재전형Ⅱ-서류형’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두 전형은 서류종합평가의 평가요소별 반영비율이 상이하다.

네 번째 주요 사항은 교과 성적이 정량적으로 반영되는 학생부교과 ‘지역균형전형’, 논술 ‘논술우수자전형’, 실기/실적 ‘체육특기자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방법이 변경됐다는 것이다.

또 실기/실적 ‘체육특기자전형’의 학교생활기록부 요소별 반영 방법이 변경됐다는 것이 다섯 번째이고, 학생부교과 ‘지역균형전형’, 논술 ‘논술우수자전형’, 실기/실적 ‘체육특기자전형’의 선발방법이 작년과 동일한 것이 여섯 번 째이다.

단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은 확대됐기에 수시 요강을 통해 세부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수험생이 주목해야 할 점은 2025학년도 학과 편제 개편 및 신설에 따른 모집단위 신설 및 입학정원 변경이다.

2025학년도 광운대 수시전형의 원서접수는 인터넷에서 가능하다. 오는 9월 10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전형별 선발 과정을 거쳐 최초 합격자는 이후 11월 8일 또는 12월 13일 입학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