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배너. (제공: SSG닷컴)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배너. (제공: SSG닷컴)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이커머스 업계 소식을 전한다.

◆SSG닷컴, 10일부터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 시작

SSG닷컴이 오는 10일부터 ‘상반기 결산 리빙페어’를 연다. 지난 1~5월 매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카테고리 트렌드를 제시하고 연계 행사도 진행한다.

쓱닷컴에 따르면 가구 및 인테리어와 키친 상품군에서는 ‘프리미엄’이 호조를 띈 반면 생활용품은 ‘대용량’을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다.

이 기간 50만원 이상 가구, 인테리어 상품 매출은 ‘아르테미데’ ‘USM’ ‘프리츠한센’ 등의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같은 가격대의 학생, 아동용 가구 매출도 61% 늘었다. 옷, 유아용품 등을 한 번에 수납할 수 있는 ‘에디키즈 베이비장 세트’, 서울대 의자로 불리는 ‘시디즈 아이블’ 등이 매출 상위를 기록했다. 키친 카테고리에서는 ‘르크루제’ ‘빌레로이앤보흐’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선물하기 매출이 64% 올랐다.

대용량 생활용품 매출은 약 40% 증가했다. ‘다우니’ ‘퍼실’ 등의 세제, ‘기본에’ 일회용 수세미와 행주와 ‘아스토니쉬’ 곰팡이 클리너 등이 특히 잘 팔렸다.

오는 16일까지 일주일간 기념 프로모션도 운영된다. 최대 50% 할인, 사은품 증정 등 브랜드별 혜택을 상반기 최대 규모로 준비됐다. 리빙 카테고리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쿠폰도 선착순 증정된다.

지승현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마케팅 파트장은 “올 상반기 인기를 끈 프리미엄 리빙, 대용량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프로모션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전용 기획전.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전용 기획전. (제공: 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전용 기획전 진행

인터파크트리플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전용 기획전을 진행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올 여름 일본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및 인기 유튜브 채널 ‘오늘의 주우재’와 협업한다.

먼저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재미와 매력을 생생하게 알리고자 최근 유튜브 채널 오늘의 주우재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보유한 일본 여행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더욱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이 소개된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오사카 여행을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전용 기획전도 준비됐다. 인터파크와 트리플 양 플랫폼에서는 래플 이벤트를 통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2장을 1장 가격에 구매할 기회가 마련된다. 오는 7월 12일까지 총 5차에 걸쳐 진행되며 회차당 인터파크는 10명, 트리플은 15명의 응모자가 추첨된다.

이벤트 기간 입장권이 상시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되며 입장권 구매 고객에게는 ‘오사카 간사이 조이패스’ 등 오사카 인기 투어ᆞ티켓 상품에 적용 가능한 추가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올 여름 더욱 특별하고 매력적인 일본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여행 특화 콘텐츠와 업계 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여행 플랫폼 기업으로서 보유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온스타일 ‘선재 업고 튀어’ 굿즈 온라인 최초 론칭 이미지.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선재 업고 튀어’ 굿즈 온라인 최초 론칭 이미지. (제공: CJ ENM 커머스부문)

◆CJ온스타일 ‘선재 업고 튀어’ 굿즈 온라인 최초 론칭

CJ온스타일이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의 굿즈를 오는 10일부터 온라인 최초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선재 업고 튀어 드라마는 끝났지만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선재 업고 튀어의 지난달 서울 여의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지난 5일부터 운영 중인 부산 팝업스토어는 현장 방문을 위해 밤샘 대기는 물론 새벽 오픈런까지 이뤄질 만큼 인기였다. 드라마 캐릭터에서 착안돼 제작된 굿즈 역시 완판 행렬로 이어졌다.

CJ온스타일은 이처럼 높은 팬덤으로 흥행한 선재 업고 튀어 굿즈를 처음으로 온라인에서 선보인다. 오는 10일 오후 12시부터 오는 17일까지 선재 업고 튀어 굿즈 온라인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정식 판매 하루 전인 이날 오후 12시 CJ온스타일 모바일앱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약 판매 영상이 공개된다.

이번 CJ온스타일 예약 판매에서는 기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되지 않았던 온라인 단독 상품 S목걸이와 10~20대 선재와 솔 모습이 형상화된 블록형 커플 키링 3종 등을 최초로 선보인다.

드라마 포스터 세트, 포토 엽서&우표 스티커 세트부터 청상아리 티셔츠, 솔선 금속뱃지, 자감고 학생증&증명사진 세트, 솔선 커플 키링 등 극 중 류선재, 임솔 캐릭터를 상징하는 굿즈(MD) 22종도 판매된다.

온라인 굿즈 론칭에 앞서 현충일 진행한 유튜브 라방에서도 팬덤 반응이 이어졌다. CJ온스타일은 지난 6일 오후 8시 자사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전용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에서 선재 업고 튀어 대본집 판매 라이브 방송을 업계 단독으로 진행했다. 라방 당일 25만 2551명 시청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선재 업고 튀어는 방송 기간 연일 화제성 조사 결과 1위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트렌드 상품을 빠르게 소싱해 신상품 론칭 채널로서의 입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