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정치집회로 간주해 불참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웃음을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 2023.10.23.](https://cdn.newscj.com/news/photo/202310/3076663_3089926_438.jpg)
[천지일보=최수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29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이태원 참사 1주기 시민추모대회에 참석한다.
28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와 홍익표 원내대표는 시민추모대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민주당에서는 이 대표 등 지도부 외에도 당 소속 국회의원이 다수 추모대회에 참석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할 계획이다.
국민의힘은 지도부가 추모대회에 참석하는 것을 고려했으나 이번 행사가 사실상 민주당이 개최하는 정치집회 성격이 짙다고 판단해 인요한 혁신위원장과 유의동 정책위의장, 이만희 사무총장만 개인 자격으로 참석하기로 했다.
이에 민주당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모 대회 참석을 요구하기도 했다. 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유가족의 슬픔과 아픔에 공감한다면 내일 추모대회에 참석하라”며 추모 대회에 윤 대통령의 참석을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최수아 기자
sooachoi@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