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는 ㈜한화와 협력회사 간의 동반자 관계를 다져 상생협력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한화 최양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화 임직원들과 2014년 협력회사 평가 결과 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보성 테크놀로지 홍기석 사장을 비롯한 7개 협력회사 대표가 참석했다.
㈜한화는 이날 행사에서 협력회사 평가결과에 따라 우수 협력회사에 인증패와 트로피를 지급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한화의 매출 및 전략에 대한 중장기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협력회사 평가제도에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며 상생협력의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최양수 대표이사는 지난 6월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가진 협력회사들과의 만남에서 협력회사의 애로사항에 대해 경청하고, 이들의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해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구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올해부터는 우수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공정개선, 환경·안전 등의 컨설팅 활동을 통해 협력회사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보성테크놀로지 홍기석 사장은 “이번 간담회는 ㈜한화와 협력회사가 동반성장해 나갈 방향에 대해 공유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한화가 협력회사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상생협력에 더욱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는 2009년도부터 품질, 납기 등의 기준으로 우수 협력회사로 선정된 우수협력회사에게 물품대 현금지급, 각종 담보면제 등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한화 관계자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라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회사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보다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한화큐셀, 인도에 148.8㎿ 규모 태양광 발전소 건설
- ‘야신’ 김성근 감독, 한화 임직원 400명에 리더십 특강
- 한화그룹 “하계휴가는 국내서”… 전사적 내수 살리기 캠페인 진행
- 두산 계열 오리콤, 한화 계열 광고회사 ‘한컴’ 인수
- ㈜한화, 과학꿈나무들과 ‘과학창조 한국대전’ 현장 견학
- ㈜한화, 2015년 우수 협력사 시상식 개최
- ㈜한화 신입사원, 봉사활동으로 사회 첫 발 내딛는다
- ㈜한화, 6.25 참전 용사 주거환경 개선 지원
- ㈜한화, 호주 마이닝 서비스 업체 LDE사 390억원에 인수
- 김승연 회장, 대전구장 깜짝 방문… “‘연패’ 한화 이글스 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