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롯데그룹은 내달 31일까지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하고 있는 전국의 워킹맘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기 공모전은 워킹맘으로서 느낀 고민과 일상 이야기, 출산 및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됐다가 복귀한 사례, 현재 워킹맘에게 도움이 되는 가사 분담의 노하우와 경험, 또는 워킹맘이 경력을 유지하는 것에 동기 유발이 되는 내용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분량은 A4 5매 내외이다.

롯데는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 1명에 300만원, 금상 2명에 200만원, 은상 3명에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공모에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롯데푸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우수작에 선정된 6편은 워킹맘을 위한 자기개발서에 게재된다. 자기개발서는 롯데가 지난해 8월에 롯데그룹 내 육아휴직자들을 위해 발간한 가이드북 ‘기다립니다. 기대합니다’의 후속작으로, 올해 10월에 출간할 예정이다.

금년에는 롯데그룹 내 직원만이 아니라 전국의 워킹맘이 참고할 수 있도록 시중도서로 출간되며 서적의 인세 수익금 전액은 싱글맘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본 책에는 예비 워킹맘들의 복직을 위한 준비사항, 남편과의 업무분장 방법, 위탁 육아의 유형별 특징과 장단점 등 복직 준비 및 육아 병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유명 인사들의 노하우가 수록된다.

응모는 전자메일(dreamingmom@lotte.net)을 통해 진행되며, 당선 결과는 8월 20일(목) 롯데그룹 공식홈페이지(www.lotte.co.kr)를 통해 공개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02-2670-6196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