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직접 행정현장을 체험하고 경제적 도움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내년 1월 12일부터 2월 11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1일 4만 4640원의 보수가 지급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본인 또는 부모의 주소가 천안인 대학 재학생과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으나 천안시 소재 대학의 재학생이 대상이 된다.
신청 접수는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며 천안시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신청을 받는다.
선발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자녀 대학생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 자녀 대학생 ▲실직자 자녀 대학생 ▲북한이탈주민 대학생 및 2014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시정토의 발표자를 우선 선발하고 경찰관 입회하에 전자추첨을 통해 나머지 인원을 선발하게 된다.
주의 사항은 우선 선발 대상의 한부모가족 자녀란 부모님 중 한 분이 계시지 않은 자녀가 아니라 한부모가족지원법상의 저소득가정을 의미하므로 신청 전 주소지 읍면동에 확인이 필요하다. 실직자 자녀인 경우 지방노동청에서 발행하는 보호자의 실직자 고용보험수급자격증 발급대상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불법광고물 단속 및 복지시설 파견근무 또는 본청, 사업소, 읍·면·동에서 행정사무를 보조하는 역할 등을 담당한다.
또한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들은 아르바이트 활동 기간 중 주요 시정현장을 견학하고 시정발전에 대한 토론 및 개선방안 발표 등 시정에 대한 참여기회도 갖는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홈페이지 행정공고 또는 시청 자치민원과(521-5324)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