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우수인재 조기 확보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10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올해 지역 우수인재 확보와 타깃형 인재선발, 컴퓨터 및 S/W 전문인력 확보를 목적으로 찾아가는 인재 채용 방식인 ‘It’s You’ 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예년에 비해 적극적이고 유연한 채용방식을 통해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It’s You 프로그램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형의 인재를 직접 찾아가 SK텔레콤과 관련된 정보를 조기에 제공하고 우수한 인재에 대해선 입사특전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인재를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한 적극적인 채용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방대학교 활성화 차원에서 지방대학교를 대상으로 한 순회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우선 지난 8월 12일부터 약 일주일간에 걸쳐 부산대, 전북대, 충남대, 충북대 등 지방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다양한 취업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리크루팅 로드 투어를 진행했다.
이어 8월 18일에는 SK텔레콤 본사인 을지로 T-타워로 컴퓨터/SW 전공자 100여 명을 초청해 국내 유일의 ICT 체험관인 티움 견학과 함께 개발자 트랙을 먼저 밟고 있는 신입매니저들과의 대화, 채용 면담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또 8월 29일과 30일, 1박 2일에 걸쳐 리크루팅 로드 투어 및 컴퓨터/SW 전공자 초청 설명회, 온라인 에세이 공모 등을 통해 확보한 인재 POOL을 대상으로 채용에 관한 실질적인 정보와 적극적인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It's You 캠프를 운영했다. 우수한 성과를 낸 참가자들에게 서류전형 면제, 필기시험 면제 등 다양한 입사특전을 제공했다.
It's You 캠프는 200명 모집에 4000여 명이 지원하는 등 취업을 준비하는 인재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었다.
SK텔레콤은 It's You 프로그램 진행 등 적극적인 채용노력을 통해 올 하반기 중 전년 대비 채용 인원을 30% 가량 늘릴 예정이다.
SK텔레콤 김영안 HR실장은 “모든 것이 연결되는 초연결시대에 있어서도 기업의 성장을 책임지는 것은 인재다”면서 “찾아가는 리크루팅 프로그램인 It's You 프로그램을 통해 확보된 우수인재들이 향후 SK텔레콤의 미래 청사진인 ICT 노믹스의 혁신엔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