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 수원=강은주 기자]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어르신들의 문화공간인 ‘밤밭 노인복지관’을 1일 개관했다.
개관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이태준 노인회 장안구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에 앞서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 명복을 위한 묵념과 실종자의 무사생환을 기원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밤밭노인복지관은 대지면적 3939㎡에 지하 2층, 지상 3층의 연면적 3304㎡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로는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강의실, 헬스장, 이·미용실, 식당, 휴게실 등 이용시설을 갖췄다.
또 복지관내에는 가족과 지역의 보호가 필요한 심신이 허약한 노인들을 위한 주간보호시설이 있다.
복지관은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고 장애인이나 노약자들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물을 없앤 구조로 건축돼 친환경건축물 인증과 생활환경 인증을 취득했다.
현재 수원시에는 SK청솔노인복지관, 서호노인복지관, 버드내노인복지관과 올해 2월 개관한 광교노인복지관이 있으며, 밤밭노인복지관 개관으로 5개소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내년 개관 예정인 팔달복지관을 더하면 4개구 권역별로 접근성이 뛰어난 노인복지관을 운영하게 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세대 간 벽을 허무는 소통의 공간으로 노인여가 활동 활성화와 건전한 노년문화 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강은주 기자
kej494@naver.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세월호 침몰] 고사리 손으로 ‘노란 리본’
- ‘세월호 희생자 추모’ 위해 합장하는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들
- ‘세월호 희생자 추모’ 위해 합장하는 남경필 경기지사 예비후보
- 부처님 오신날 “세월호 희생자, 극락왕생 하소서”
- [경기도] 하남선ㆍ별내선에 전문인력 투입
- 염태영 수원시장, 예비후보 등록 출마선언 “사람중심 더 큰 수원을 만들겠다”
- [경기-수원시] 홍성관 장안구청장, 송죽동 안심마을 셉테드 현장방문
- [경기-수원시] 대규모 점포 16개소 대상 안전점검
- [경기-수원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팔달 생태체험장’ 성료
- [경기-수원시] 장안구, 6월 반가운 만남 개최
